날라리 문제아가 미국 뉴욕에서 일으킨 기적 - 스펙 제로에서 미국 뉴욕, 뉴저지 주 변호사가 되기까지
다이애나 킴 지음, 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날라리 문제아가 미국 뉴욕에서 일으킨 기적은 뉴욕 뉴저지의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다이애나 킴 변호사님이 이야기입니다.

 

일전에 버킷리스트21을 통해서 어느 정도 예상은 하고 험난한 여정을 통해서 변호사가 되었다고는 짐작은 했지만, 책을 읽고 난 후 그녀의 여정은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그 토록 험난한 여정을 이겨내고 오늘에서는 도움이 필요하거나 조언이 필요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노력을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아들로 태어나지 못해서 죽을 뻔한 위기를 넘기는 그녀의 삶은 태생부터 순탄치 않았습니다.

 

4살 때 부모님의 이혼으로 아버지가 미국으로 가시고, 어머니 또한 미국으로 가게 되어 그녀의 언니는 친할머니와 친가에서 지내고 되고 그녀는 외할머니와 외가에서 지내게 됩니다.

 

미국으로 아버지에게 갔을 때, 새어머니는 그녀에게 갖은 학대를 하고 심지어 폭행을 하게 되어 잇몸의 신경이 잘못될 정도로 상처를 입습니다.

 

미국에서 삶은 순탄치 않았고, 한국의 외할머니에게 돌아왔을 때는 외삼촌과 외숙모들에게 시달리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학교에 입학해서 이빨 수술로 치료를 마친 그녀는 언니가 미국의 어머니에게 돌아가는 길에 그녀도 같이 미국으로 밀입국(?)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엄마와 지내는 시간은 엄마가 아버지의 눈치를 보아야 하는 관계로 하루 아침 5, 저녁 5분 밖에 없습니다.

방안에만 있어야 하는 관계로 심지어 볼 일도 방안에서 처리해야 하는 힘든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와중에도 그녀의 학업성적은 우수합니다. 언니의 고자질로 다시 한국으로 내쫓기면서 그녀의 학업에 대한 노력은 포기하게 되고, 차츰 비뚤어지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방황하던 그녀는 검정고시를 합격하게 되면서 급물살을 타게 되는데요.

검정고시를 합격한 그녀는 영국으로 대학을 가게 되고, 마침내는 미국 영주권을 획득하고 기대하던 미국으로 향하게 됩니다.

 

미국에서 로스쿨 과정을 졸업하고 마침내 변호사 시험에 그녀는 합격을 하게 됩니다.

 

그녀의 시련을 읽고 있으니 정말 이 시대에 이런 일이 있을까 싶을 정도의 역경을 헤쳐 나왔습니다.

 

사랑에 대한 배신도 여러 차례 당하고, 결혼도 두 번이나 실패하고 그녀의 삶은 나락에서 글쓰기를 통해 한을 풀어냄으로서 마침내는 성공을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한 사람의 삶의 여정을 밑바닥에서 오늘의 성공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이 책은 그 여정을 자세히 내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을 살아가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시면 용기를 가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날라리문제아가미국뉴욕에서일으킨기적 #다이애나킴 #김도사 #위닝북스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