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21 -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 버킷리스트 시리즈 21
김태광(김도사) 외 기획, 허윤 외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버킷리스트21은 김도사 권마담 님이 기획하고 14명의 버킷리스트를 보여주는 희망의 책입니다.

 

중세의 사형 선고를 집행할 때, 킥 더 버킷(kick the bucket) 즉 버킷을 차 버리고 사형을 집행했는데 버킷 리스트란 버킷을 차버리기 전에 이루고 싶은 것을 의미합니다.

 

버킷리스트라는 용어가 널리 알려지게 된 계기는 잭 니콜슨과 모건 프리먼이 주연한 영화 중 암에 걸려 6개월이라는 시한부 선고를 받은 두 노인이 병원 중환자실에서 만나 각각의 소망 리스트를 실행에 옮기는 영화에서 나왔는데요.

저 역시 이 영화를 보면서 인생의 의미에 많이 돌아본 계기가 된 영화입니다.

 

이 책 버킷리스트21 속 다른 사람들의 버킷리스트를 들여다보고 느낀 점은 꿈을 가진 사람은 희망차고 그들이 버킷리스트를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종이위에 작성하고 그것을 실행해 나가는 모습을 보고 나 역시 버킷리스트를 만들어서 하나씩 이루어나가야겠다는 다짐하게 했습니다.

 

작가 진들로 나온 여러 분들은 글쓰기에 관한 관심이 있었기에 이런 책을 내놓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면에는 한책협’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의 김도사 님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다는 언급이 자주 나옵니다.

 

한책협의 김태광 대표 코치는 이미 당신의 꿈이 이루어졌다는 걸 믿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라.”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종이에 적어 한 장은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 다른 한 장은 항상 가지고 다니며 매일 자신에게 상기시킵니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행동을 작은 것부터 하나씩 하다 보면 어느새 우리의 꿈은 이루어져 있을 겁니다.

 

 

[ 책 속으로 ]

 

난 그날 관광을 하지 않았다. 호텔에서 사람들을 보았다. 그들을 좀 더 가까이서 관할하고 싶었다. 그날은 서양인들이 많았다. 비즈니스를 하러 온 사람들, 가족과 온 사람들, 이젠 저 사람들이 내 꿈이 아니다. 나는 나에게 꼭 맞는 새로운 꿈을 꾸고 있다. -23p

 

버킷리스트로 나오는 것들 중 인상적인 것은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1년에 1권 출간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아름다운 곳에서 1개월씩 살기를 희망하는 허 윤님.

 

 

나는 한 달가량 후에는 미리 작가가 아닌 실제 작가가 된다. 나는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난다. 작가가 된다는 것은 대학원을 졸업하게 되었을 때와는 또 다른 흥분을 나에게 준다. 한책협을 알게 되어 작가의 꿈을 이루게 된 것은 나에게 하늘이 주신 선물이다. 그만큼 내가 꿈이라고만 여기던 일이 현실이 된 것이다. -43p

 

가족모두를 작가로 만들고, 전용기를 타고 세계를 강연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힐링센터와 도서관 설립을 희망하는 김은정님.

 

 

변호사 시험을 준비 중에 난 한꺼번에 모든 걸 잃어버렸다. 내가 사랑했던 사람, 나의 아이.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혼란스러웠다. 나의 잘못이 컸기 때문에 원망도 할 수 없었다. 그 지옥은 내가 만들어 낸 것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지옥을 사라지게 할 수 있는 것도 나 자신뿐이었다. -58p

 

500억 원 이상의 자산가로 가정폭력과 성폭력으로 상처받은 아이들을 위한 센터를 건립하고자 하는 다이애나 킴 변호사님.

 

그녀의 이야기는 가슴 아프고, 힘들게 살아온 시절을 거쳐 이제는 존경받는 변호사가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하며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젠가 엄마랑 차를 타고 가고 있는데 경찰이 쫓아왔다. 그러곤 우리 차를 멈춰 세웠다. 갑자기 나타난 경찰이 알아들을 수 없는 말로 뭐 하는 거냐고 물었다. 우리는 차선을 조금 넘었을 뿐이었다. 그런데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황해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지 못했다. 그때 내가 영어를 좀 더 잘했더라면 그 상황을 잘 설명하여 그리 당황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무섭다. -81p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하고 패션디자이너가 되어 부모님에게 크루즈여행을 보내드리고 싶다는 이윤서 학생.

 

 

여러 사람들이 성공을 이루어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작가로서 글을 써서 영향을 주고 싶다는 점들은 좋은 동기부여가 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버킷리스트21 #김도사 #권마담 #위닝북스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