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청개구리 경매로 집 400채를 돈 없이 샀다 - 1,300채 경매 성공의 신화! 400채 '0원 경매' 부동산의 전설
김덕문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뉴스를 보면 부동산 경기도 안 좋은 것 같고(다만 최최근엔 투기과열지역으로 지정됐던 일부 구區에선 일시적 거래량 회복되었다는 기사가 보이기도 한다. 그렇다면 경매는 이제 예전만큼 할 만한 것이 아니게 된 것인가. 이것에 대한 답은 경매라는 쪽으로 시야를 좁혀 국지적으로 볼 것이 아니라 '부동산'이라는 큰 물결을 바라보면서 답을 내려야 할 것 같다.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은 좁게 내지는 평면적으로만 본다면 상승, 하강 국면만 보이기 쉽다. 하지만 이렇게 단기적으로만 보면 부동산이라는 큰 시장의 전체적인 조망을 하기 어렵다. 바로 '장기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부동산은 정책만을 보더라도 장기적으로 봐볼 필요성은 분명해진다. 일시적 정책효과로는 국가의 각 부문뿐만 아니라 국가의 장기적 성장에도 도움이 되질 못한다. 결국 장기적인 안목이 필히 요구된다는 것인데, 이에 대한 답은 책에 대한 이야기와 관련이 없어 다음 기회로 미룬다.


  <나는 청개구리 경매로 집 400채를 돈 없이 샀다>라는 책이다. 내 기억이 정확한 것일까. 비슷한 제목의 책이 이전에 있었던 것 같은데 말이다. 여튼 제목 작명도 임팩트있고 실제 행동이 상식에 반하긴 하지만 구체적인 대안이 마련된 경매전략이기에 책 보기 전 기대가 되었다.


  경매 물건은 정말 많이 쏟아진다. 뭔가 어감이 좀 그렇지만 무분별할 정도이다. 저자는 일명 청개구리 전략으로 이 '청개구리'는 다소 모순어법이다. 청개구리가 어떻게 경매에서 성공할 수 있겠는가. 이것은 저자 김덕문씨의 자신감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책을 살펴보면 경매물건의 옥석을 가리는 것뿐만 아니라 즉 내용적 측면뿐만 아니라 <나는 청개구리 경매로 집 400채를 돈 없이 샀다> 편집에 공들인 흔적이 보인다.


  개인적으로 경매에 관심이 많은데 저자처럼 옥석을 감별, 판별하는 능력을 얻고 싶다. 그럴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만 리뷰를 마무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