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경매 100문 100답 - 왕초보도 100% 성공하는 경매박사 권오현의 특급 노하우 ㅣ 100문 100답
권오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부동산 경매는 법률용어, 복잡한 권리관계, 경매낙찰 후 사후처리 등 이런 문제에 적응이 되기 전엔 섣불리 경매물건에 응찰하기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누군가 권위있는 전문가로부터 체계적인 단계를 밟으며 정보를 얻고 싶다는 것이 솔직한 생각이다.
<부동산 경매 100문 100답>과 비슷한 제목의 책, 마찬가지로 100문 100답 형식을 가진 경공매 책을 집어들어본 적이 있는데 형식상 초보,입문자가 대상독자라는 생각이 든다. 반면 이번 책은 책소개에도 나와있듯 경매고수에게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하니 큰 기대를 하게 한다.
부동산 경매는 장단점이 각각 여러가지 있는데, 옛날부터 가격은 큰 장점이었다. 일반 부동산 물건가격보다 저렴하게 소유할 수 있다는 것 말이다. 하지만 요즘 부동산 관련 기사를 보면 과거와는 다르게 낙찰가액 비율이 100%를 넘어섰다고 한다. 그러니까 감정평가사들이 감정해서 나온 경매물건이 감정가 이상으로 낙찰된다는 것이다. 경매열풍과는 또 다르게 부동산경기흐름에 뭔가 다른 기류가 있는 게 아닌지 느낄지도 모르겠다.
한편 부동산 경매는 이론도 중요하지만 실전도 중요하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부동산 경매 100문 100답>은 이 점에서도 충분히 강점이 있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의 수십년 노하우가 담긴 값진 책이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경매입문자가 느끼듯 권리관계에 대한 내용도 여타 책들과는 다르다고 보여진다. 경매에 첫 진입하는 초보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