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13년간 주식으로 단 한 해도 손실을 본 적이 없는 피터린치 투자, 2017 최신개정판
피터 린치.존 로스차일드 지음, 이건 옮김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의 2017년 최신 개정판이다. 이 책을 읽으며 건전한 가치투자와 상식회복의 자세가 중요함을 느낀다.  주식투자가 추구하는 목표는 누구나 수익창출로 귀결되지만 그 추구하는 방식은 투자자의 경우와 성향 등에 따라 다양한 양태를 보인다. 누구는 공학(기술적 투자)적 기법, 누구는 초단타 매매, 누구는 장기가치투자, 누구는 역발상투자... 등 사람의 다양한 투자성향을 반영하듯 방법도 다양한 것이다.

  이렇듯 저자인 피터 린치의 상식에 기반한 투자종목 선별은 말은 쉽지만, 실제로 일반 투자자들이 실행해서 일정 수익을 올리는 데는 쉽지 않다. 기본에 충실한다는 것이 곧 투자자의 실력, 투자마인드 등 온전히 투자자의 내공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얘기를 해보려 한다. 주식을 직접하는 건 아니지만, 돈(자본금)이 문제라서 안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그런 사람위한 방법도 존재한다. 모의 투자를 하는 것 이상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정말 소액자본(금액은 각자 처지와 형편에 따라 정하면 된다)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비록 수익은 없지만 주식을 이론, 이상, 꿈만이 아닌 실제 현실로서 느끼고 판단하고, 실행하는 하나의 방법이 된다.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은 주식투자자들에게 유명한 책이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여러가지 문제에 부딪혀 현실을 돌파하고, 기본으로 돌아가고 싶을 때 읽으면 어느 정도 얻을 수 있는 지침도 있을 것이다. 편안하게 읽어보고 다른 주식투자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