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도 대박 치는 경매 공매 100문 100답
윤재호 외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공매 과거에 비해 많이 알려지고, 절차적 측면에서 일부 개선되는 점을 볼 때, 경매,공매의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진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면 실제로도 경매,공매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 도전할까? 이 물음에는 애매한 답이 나온다. 경매,공매에 관심을 가진 사람은 이미 있었고, 또 늘어난 건 사실이다. 하지만 경매,공매에 대한 공부를 하고서 실제로 입찰에 참가했다가 여러 번 낙찰되면 '나 자신하고는 안 맞는 분야인가 보구나' 라고 생각하며 지레 포기하기 쉬운 것이 경매,공매의 실제 현실이다.


  한 가지 경매에 대한 장점을 얘기하고 가야겠다. 일단 부동산 물건들은 아파트같이 정형화되어있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어느 지역, 어느 위치, 어떤 모양, 어떤 용도를 정하느냐에 따라 부동산의 가치와 성격이 천차만별이다. 그만큼 시장에서 본인의 능력여하에 따라 부동산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도 있고, 전혀 못 활용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만큼 경매,공매는 오랜 공부와 열정을 갖고 시간투자해서 내공을 쌓는 기간에 따라 본인 노력에 따라 수익여부가 그대로 직결된다는 말이다. 이 책 <왕초보도 대박치는 경매 공매 100문 100답>은 이제 막 경매,공매에 대한 첫 인상을 대하고,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려고 마음먹은 초보에게 도움될 책이다. 저자들은 부동산 관련학과 현직 교수와 부동산 업계 관련해 본업인 사람이다. 오랜 경험과 경력, 전문지식을 보유한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왕초보도 대박치는 경매 공매 100문 100답>는 저자들의 친절한 설명과 초보를 대상으로 알기 쉬운 설명을 하고 있어서 경매,공매에 여러가지 궁금증이 있는 독자들에게 크게 유익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