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7 이기적in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 & 무료 동영상 (전강 제공) - 최신 기출문제집 + 핵심요약 ㅣ 2017 이기적in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최희준.조홍만.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정보처리기사.. 전공이나 직업과는 별개로 또는 스펙쌓기는 물론 유망자격증 보유라는 목표에 있어 미래전망이 밝은 것으로 본다. 요즘 강조되는 소프트웨어시대에 코딩교육과 더불어 익히면 더 좋은 건 당연하다. 지금은 소프트웨어시대, 가까운 과거엔 정보화시대라고 해서 컴활, 워드자격증과 더불어 정보처리기능사,정보처리산업기사,정보처리기사(난도순)로 이어지는 이 자격증은 현재까지도 정보화중시 자격증이라 해서 공무원 시험 7,9급(국가직 제외)에도 상당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요즘 너도나도 공무원시험을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보면 공무원시험과 별개로도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개인적 생각이다.
과거 어릴 때 컴퓨터학원을 다닐 때, 정보처리 자격증은 그리 많지 않았다. 주로 워드, 컴활자격증이 대다수였다. 형, 동생 중에 정보처리를 하는 애가 있었는데 생각해보면 남다른 면이 있었다. 노력을 많이하고 관심이 많아 보였다. 요즘같은 인공지능, 코딩, 소프트웨어 시대에 그 애는 분명 어릴 때부터 자질의 싹이 보였다고 할 것이다.
영진출판사의 정보산업분야 관련 수험서는 예전부터 익히 명성을 들어왔다. 30년 전통의 출판사인 것이다. 내가 공부하던 시절 학원에선 죄다 영진 것을 썼으니 말이다. 책을 받아보니 수험서의 교본이다. 각 파트 이하 각 챕터 이하 각 섹션의 구성이 잘 되어있고, 각 섹션마다 기출문제 테스트하며 배운 내용을 체크, 점검, 확인하고 있다. 알기로 많은 학생 신분이 정보처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준비하지만 이 책은 그런 학생 뿐만 아니라 나이가 좀 되는 성인들도 준비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인다. 좀 더 넓은 시야, 큰 틀에서 준비한다면 책 텍스트에 중요한 부분은 하이라이트 쳐져 있고, 빈출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각 세부적으로 빈출 시험년도가 기록되어 있다.
책자 구성도 1~3권과, 기출문제집으로 분권화 되어있어 어디든지 들고다니며 틈날 때 공부하기에 간편해 보인다.
그리고 한가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무료동영상 강의이다. 30년 전통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동영상 강의이다. 합격할 때까지 청강할 수 있으니 부담없기도 하다. 그럼 일 년 계획 중 단기 목표인 정보처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달려갈 일만 남았다. <이기적 in 정보처리기사>로 열심히 준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