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화 리더가 되게 하는 지식 & 이슈 상식 330
이경윤 지음 / 북네스트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대화는 사람사이 관계에서 중요한 소통수단이다. 그리고 대화술이 뛰어난 것도 현대인의 중요한 능력 중 하나다. 요즘 리더의 자질로 많은 항목이 거론되지만 기본이 되는 것이 '대화'라는 리더의 자질이다. <대화 리더가 되게 하는 지식 & 이슈 상식 330>의 저자는 대화 중에 상황적으로 난처하게 만드는 화젯거리가 대화를 어렵게 만든다고 본다. 그렇다면 곤란하게 만드는 잘 모르는 화제에는 어떻게 공부해서 대응해야 할까? 저자의 이러한 물음은 이 책을 낳았다. 대화의 바탕이 되는 '지식'도 중요하고 최신 '이슈 상식'도 중요하다. 이 둘을 한번에 정리한다.
지식은 각 분야마다 전문적이므로 '지식의 넓이'는 언론보도의 세부분야처럼 정치,경제(경영),사회,인문,과학,문화,예술,스포츠로 세분화해 빈출되는 330가지로 충분할 듯싶다. 이것으로 공사공단,대기업, 언론 입사시험 대비도 좋겠다. 그리고 '지식의 깊이'는 단순 사전적인 설명의 한계를 뛰어넘어 최근 몇 년 동안의 이슈, 상식과 최신 지식을 소개하고 있다.
<대화 리더가 되게 하는 지식 & 이슈 상식 330>은 실용적이다. 책 크기(판형)도 보통 출간되는 사이즈로 활자크기도 적당하고 바쁜 수험생들이 어디서나, 이동 중에도 부담없이 볼 수 있겠다. 한편 교양을 쌓기 위해 단기간에 적은 노력으로 다방면의 지식을 쌓기 위한 독자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책이겠다.
괜히 모르는 화젯거리때문에 대화가 막히고, 소통이 안되는 불상사는 없애야 한다. 시간제약때문에 여의치 않다면 많은 지식을 가능한한 소개하는 이런 책이 찾기가 쉬울 것이다. 노력에 비해 효과적인 공부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