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업계지도 - 한발 앞서 시장을 내다보는 눈
한국비즈니스정보 지음 / 어바웃어북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신문의 경제면은 대체로 챙겨보는 한 사람으로서 <2017 업계지도>는 신문 지면이나 방송 및 언론상의 보도에서 말하는 경제지표나 통계상 수치에 대한 감이 부족한 이들에게 도움이 되겠다 싶다. 하물며 기업경제 & 비즈니스 경영자들에게는 일목요연하게 업계의 업황,시황의 통계적 분석을 제공해주는 이점이 있겠다 싶다. 이렇게 한 특정 업계에 대한 기업목록과 통계수치 뿐만아니라 해당 업계의 새로 바뀐 대내외 환경, 즉 이를테면 법개정이나, 새로운 정책, 급변하는 대외환경(국외의 대표적 사례로 브렉시트나 미국45대 대통령 트럼프 당선, 또 조기대선이라는 가능성에 따른 변수)에 따른 핵심 이슈를 전망하고 있는데, 업계 현황에 이어 중간중간 안배되어 있어, 마침 읽기에 좋다.


  나같은 경우 어떤 편리한 점이 있는가 하면, 경제뉴스에서 경제흐름을 중요하게 살피는 가운데 특정 업종의 재편이라든지, 인수합병(M&A)을 흘려듣는 경우가 있는데 <2017 업계지도>를 보면 깔끔하게 정리가 되서 유익해 보인다. 또 기본적으로 업계의 상위기업이 열거,배치되어 있는 구성 아래 그 회사의 상위 지분권(대주주)자의 수치가 기록되어있는 특징이 있다.


  좀 더 매력적으로 책에 대해 기술하기 위해 추가해 적자면, 통계가 단순 나열한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황적 범주 안에서 점유하는 정도와 상대적 비교라는 상황분석적 통계자료도 일정 담겨있어서 업황,시황,현황에 대한 경제초보입문자라도 한 눈에 이해가능한 시각적 도표, 그래프, 이미지가 있어 실용적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