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 토지 투자 전문가 박프로의 실전 부동산 투자 노하우 땅투자 실무 시리즈 2
박규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책을 보면서 정말 '실전 부동산 투자'라는데에, 특히 실전이란 말에 방점이 찍힌다. 왜냐하면 저자 박규남 대표가 실전으로 다져진 베테랑이기 때문이다. <땅 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은 <이것이 진짜 토지 투자다>에 이은 제2탄이다.



먼저 파트 1,2에선 단도직입적으로 마인드를 무장시키고 좋은 습관화를 강조한다. 이렇게 정신이 바뀌면 투자에 대한 준비가 된 것이고 거기다 부자들의 습관까지 지닌다면 투자자의 자세가 된 것이다.


파트 3에선 토지투자가 왜 해야하는 것인가란 물음에 답을 준다. 흔히 부동산을 처음 시작한다면 '토지'라는 물건은 비유하자면 진흙 속의 진주이다. 그 많게 깔린 진흙 속에서 진주는 샅샅히 훑어야 찾을 수가 있다. 하지만 박규남 대표는 토지가격이 언간해서는 내려가지 않고, 만약 제대로 투자한 결과 그 보상은  수십~수백배에 달하는 차익을 거둘 수 있고, 실제로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고 단, 지주같은 인맥이나 땅을 매매할 권리확보가 중요하다고 덧붙인다.


보통 부동산 공부를 한다고 하면 공법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데, 그만큼 중요한 공부이며 돈이 되는 공부임이 역설적으로 뜻하게 된다.


파트 4,5에선 땅 투자의 절대 불변 10단계라는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플랜(단계)을 보여준다. 이 단계를 숙지하며 타이밍을 포착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파트 6에선 토지를 볼 때, 무엇을 눈 여겨 볼 것이며, 어디를 간과해선 안 되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파트 7에선 현장의 전문가가 진단한 유망 지역이다. 많은 부동산 관련 책들에서 공통적으로 언급하지만 상세지역으로 초점을 맞춘 경우는 별로 없었다. 결과적으로 적중하든 그렇지 않든 우선해서 실전에서 유익하게 활용해 볼 수 있는 접근법을 제시한 데에서 무엇보다 효익이 있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현장감있게 실전에 맞춤화된 좋은 토지투자 안내서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