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를 지배하는 100가지 법칙 -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부동산 법칙 100!
박상언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개인적으로 부동산을, 부동산 투자에 대한 책을 읽어보기는 처음이다. 요즘같이 초유에 최저금리가 1.5%인 시대에는 자산관리에 있어서 기존에 있는 방식을 답습하는 식으로는 급변하는 재테크의 시장에서는 살아남을 수가 없는 것 같다. 이렇게 기준금리가 작년 2%대에서 올해 1%대로 내려옴에 따라 자산시장에서 은행예금, 채권을 줄이고 부동산, 주식, 펀드(주식형)를 늘리는 자산구성으로 흐름이 바뀌고 있는 듯하다.

  다른 부동산관련 재테크 책들은 잘 모르겠으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를 지배하는 100가지 법칙>에서 느낀 것은 부동산이 호황인지, 불황이던지를 떠나 입지조건이 충족한다면 그 자산의 수익률이 일정 선에서 안정적일 수 있다고 하면서 이런 부동산에 대한 기초가 탄탄해 지면 이러한 부동산 대상 중 경제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고 본다는 것이다. 이 느낀 바는 책에서 자세히 기술되고 있다. 경제적 선택에 필요한 지식을 부동산 물건별로 차별화할 필요가 있기에 그 세부 내용을 구분해 구체화하고 있는 것이다.

  책구성을 보면 앞서 말했듯 물건별(아파트, 빌라, 토지, 단독주택, 공동주택 등)로 모든 경우의 수를 제시해 부동산을 큰 틀에서 살펴볼 수 있게 하며, 다양한 투자활동(경·공매, 임대사업)과 세금에 대해서도 정보를 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의 폭을 넓혀보라는 저자의 조언과 그런 행동에 대한 실천을 강조하며 제안하는 도움말이 기억에 남는다. 그 중 특히 인적 네트워크 형성, 임장활동에 대한 조언은 명심해야할 부동산 룰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