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설계와 파이썬
정화영 지음 / 자유아카데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 !
초등학생도 배우겠다고 덤비는 과목 ?
요즘은 컴퓨터를 빼고 생활할 수 없는 세상이 되었다.
AI로 인해 조금은 걱정되는 세상이라고 하지만...
내가 배워서 이용할 수 있다면
난 AI 위에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더 찾아보게 되는 책들.
끊임없이 공부해야하는 이유 !

파이썬에 대해선 잘 모른다.
학생들과 수업하며 내가 파이썬도 배워야하나 싶어 읽게 되었다.

자세히 차근차근 설명되어 있는 책.
컴퓨터를 모르는 일반인도 따따할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다.

소프트웨어가 무엇인지 개요부터 설명해준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개발 과정. 기획 등을 알려준다.
수학 시간에 배웠던 순서도 !
컴퓨터 프로그램을 짜는 기본이 순서도인지
기호의 의미와 예시를 들어 준 설명까지 있다.
한 쳅터가 끝날때마다 나오는 연습문제.

내가 제대로 읽고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고등학생이 읽어보고 자세한 설명과 예시가 있어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결과가 나와서 좋다고 한다.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그리고 컴퓨터를 시작하는 어른들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제목처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좋다 ^^

나도 파이썬에 도전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