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뮤지컬은 그래도 봤었는데...
오페라는 ... ?

클래식하고 지루할 것 같은 느낌이 있어 선호하지 않았다.
의미를 알아가며 보기에 너무 어려울 것 같았다.

책을 통해 오페라를 접하며 편견이 많았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25편의 오페라 해설과 가사들...
QR로 잠깐씩 보여주는 오페라의 일부.

아름다운 사랑을 노래하며 우아하게 표현하는 울동들.

발레와 뮤지컬의 중간 단계인가 ?

고전을 알려면 오페라를 봐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혼전에는 문화생활을 적극적으로 즐겼는데...

갈수록 멀게만 느껴지는 문화생활.

한 편의 작품을 읽고 오페라를 보며
잠깐 과거로 빠져들었다.

유난히 성경의 이야기와 그리스. 로마. 유럽의 신화가 많이 등장하는데...
책으로 보는 것과 다르게 인물 중심으로 마음을 보여주기에 나도 모르게 사랑을 느끼게 된다.

모차르트나. 베토벤, 바흐 등 자신의 연주회를 다니다가 오페라에 참여하게 된 음악가들.

그들의 작품을 오페라 속에서 들으니 더 감미롭게 느껴졌다.

휴식 시간에 마음의 안정을 위해 들었던 음악인데...
모르고 살았다는 것을 이제 알게 되었다.

편파적인 문회생활의 단점 !

이제라도 우아하게 즐겨볼까 ?

딴 세상이라 느끼며 지냈는데...
이젠 내 자신을 위해서라도 즐기며 살고 싶다.

특별한 날의 이벤트 !

오페라를 보러가기 전에 꼭 읽어야하는 책 ^^
오페라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시간적 구성.
그리고 전문용어 설명 !
알고 있기도 한 용어도 있지만 낯선 용어가 많았다.
이젠 전문 용어까지 익혀서 우아하게 즐기기가 되겠지 ^^

즐기기 위해서 예습하기 !


책과 오페라가 다르기에 감동을 받는 것도 다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