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질문에 전생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전생 리딩 이야기
박진여 지음 / 김영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
죽음.
반복되는 인생.
전생.
그 속에서 해탈하여 신의 영역으로 간다.

인간으로 태어나 왜 살아가는지에 대한 궁금증은 끝임없이 있었다.
#데자뷰 가끔씩 보이는 장면에 소름끼치는 느낌이었다.
전생...
내가 사는 지금이 전생과 연결된 상태.
역사 또한 과거와 이어진 현재라고 했다.
내 삶에 연결된 전생에 만난 인연.
현재에 이어진 삶.
지금 내가 힘들고 어렵게 느껴지는 인간관계도 전생의 업보.
불평할 수 없는건가?

전생을 찾아보고 자신을 돌아본 사람들은 살아가는 방식을 바꾸며 삶을 다시 살았다. 조금 더 편안하고 행복한 삶.
사람마다 보여지는 파장.
세속적인 사람은 파장이 엷어진다고 한다.
은연중에 만난 사람들끼리 서로에게 선한 영향을 주며 삶에 도움이 되는 인연이 있는가하면, 전생의 업보로 현생에서 그 사람에 빚을 갚는 인연으로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
지금 생에서 마무리하지 않으면 다음생으로 넘겨야하는 빚.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하는 현재의 삶을 설명해준다.

법구경에 나온 구절
"전생을 알고 싶다면 현생을 보라. 내생을 알고 싶다면 현생을 보라"

P83~84
알렉산드르 푸시킨의 시.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여워하지 마라.
서러움의 날을 참고 견디면
기쁨의 날이 찾아오고야 말리니.

인내와 참의지를 가지고 그 슬픔의 날을 잘 참고 견디면 봄날은 반듯ㆍ 우리를 찾아온다고 알려주는...
마음을 울리는 시.

우리가 깨달음을 얻으면 찾아오는 빛,
석가모니도, 예수도, 마호멧트도 그 빛을 보았다.
영혼의 최상 에너지체.
기독교에서는 '수호천사'. 불교에서는 '불보살' 이라고 부르는 영적 수승체를 말한다.
몆 번의, 아니 몇 백번의 환생을 통해 얻어지는 깨달음.
우린 그 깨달음을 얻기까지 계속 환생하며 살아가야한다.

책을 통해 정리하는 삶. 죽음. 전생. 인연 그리고 윤회
재미있게 읽으며 나를 보게 된다.
내 주변의 인연을 알아보게 된다
세상을 다시 살피게 된다

내 삶에 내가 깨닫고 나아가야할 것은 무엇일까?
다시 찾아온 궁금증.
여전히 내 안에서 답을 찾아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