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그릇 -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이즈미 마사토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부자의 그릇_이즈미 마사토

 

독서 중에 부자의 그릇에 대해 언급이 있길래 스크랩을 해놓았다가 구매했다. 다소 미주와 유럽의 책을 보다가 조금 힘들었다. 역시나 동양권의 책을 읽으니 기운이 나는 듯싶다.

소설이라는 힘을 빌려 짧고 쉽게 읽기는 책이지만 아주 쉽게 돈에 대한 교훈을 전달한다.

간단하고 쉬운 문체로 썼지만, 결코 단순하지 않은. 내 인생에서 개인사업을 시작한 적이 있었다. 자신만만하게 열정으로 시작한 사업은 약 3년 만에 커다란 괴외비를 남기고 마무리해야 했다.

그렇게 20년이 흘렀다. 간혹 나의 사업장을 지나칠 때면 아직도 가슴이 뛴다. ‘부자의 그릇을 읽고 나의 그릇은 어땠는지 생각해 본다. 지나친 낙관과 돈에 지배된 삶이 아니었을까?

주변을 돌아보며 좀 더 냉철히 사업을 했더라면, 그리고 그만한 그릇을 키웠더라면 아쉬움이 남는다. 그러나 그 경험을 통해 20년간 많은 일들과 성과를 일궈냈다. 최소한 경험에 대한 가치를 잘 활용한 덕분이라 생각한다. 부자가 되고 싶거나 무슨 일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꼭 읽어 보길 권한다. 단 하루면 충분하다.

 

돈은 일종의 에너지야. 열을 내뿜고 있지. 그런데 사람들마다 적합한 최적 온도는 전부 달라. 에너지가 너무 적으면 차가워서 불편하지만, 너무 많아도 지나치게 뜨거워서 화상을 입고 말지. -P42

 

돈은 그 사람을 비추는 거울이다. -P61

 

자네는 섣불리 더 많은 돈을 얻으려다 평정심을 잃고 실패했어. 그리고 돈을 잃고 나서도 계속 평정심을 잃고 있어. -P198

 

실패란, 결단을 내린 사람만 얻을 수 있는 거니까.” () 하지만 거기서 얻을 수 있는 경험의 가치는 사실 잃어버린 돈보다 훨씬 크다. -P221

 

 

 

#부자의그릇

#이즈미마사토

#다산북스

#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