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행복을 찾고 싶은 너에게
변진서 지음 / 부크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행복을 찾고 싶은 너에게_변진서

 

인스타그램에서 알게 된 변진서 작가의 진짜 행복을 찾고 싶은 너에게첫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출간에 앞서 몇 개의 홍보 글을 보았는데 막상 에세이집을 접하고서 참으로 놀랐다. 사람을 겉모습으로 판단하는 나의 실책에 다소 충격적인 일이다. 단순한 에세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깊이가 가히 놀랄 정도였다. 또한 에세이가 갖고 있는 특징으로 작가의 일상도 살짝 엿볼 수 있었는데, 다시 한 번 배운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두 딸에게도 꼭 공유해야겠다는 생각이다. 한 때 웰리스 산업과 프로그램 연구로 접하게 된 마음 챙김(Mindfulness)과 자신의 내면의 소리를 알아차리는 것에 대한 생각이 복기되는 순간이었다. 어찌 보면 단순하고 당연한 것처럼 느껴지는 작가의 주장이다. 그러나 실천의 문제이다. 젊은 시절 괴로워하고 고민스럽던 것들이 이 책 한 권으로 그 해답이 되고도 남는다. 독서는 작가의 핵심사고와 사상, 가치관을 응집해 놓은 것이다. 이 에세이 한권이 젊은 두 딸에게 앞으로의 삶에 방향과 지침이 되고도 남겠다는 생각이다. 자식을 품은 아버지로써 강요보다는 스스로의 길을 개척하고 성장하는 사람으로, 더불어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두 딸과 함께 할 예정이다.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는 것은 자신에 대한 존중이자 사랑의 표현이다. (····) 나답게 살아간다는 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안다는 것이다. -P15

 

내가 태어났는지, 나는 도대체 사는지에 집중하기보다 내 인생에 어떤 의미를 부여할 것인지, 앞으로 어떻게존재할 것인지, 즉 존재에 집중하면 된다. -P32

 

삶을 지혜롭게 산다는 건 내 욕망을 명확하게 아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 타인의 욕망을 내 욕망이라 착각하고 있다면 진짜 내 삶을 찾을 수가 없다. 그러니 꼭 내면의 소리에 집중해서 자신의 길을 찾길 바란다. -P51

 

내가 삶을 포기하지만 않으면 사실 실패란 없다. 삶이 지속되는 한 모든 경험은 그저 과정일 뿐이다. 이런 마인드로 뭐든 다 해 본다. -P78

 

명상을 토해 얻은 지혜는 이것이다.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하는 건 오직 나뿐이라는 거. 내가 변화해야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P143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과 통제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게 해주세요. 통제할 수 없는 것에 집착을 내려놓게 해 주세요. 그리고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용기를 주세요.’ -P170

 

자아를 알아차리고, 자아가 내가 아님을 깨닫고 자기(Self)로 나아가는 길, 즉 자기 실현은 행복으로 가는 길이다. -P221

 

#진짜행복을찾고싶은너에게 

#에세이 

#에세이추천 

#신간에세이 

#변진서에세이 

#인생에세이 

#인생에세이추천 

#자기계발에세이 

#독서에세이 

#독서에세이추천 

#필사하기좋은책

#책선물 

#책선물추천 

#선물하기좋은책 

#응원선물추천 

#위로선물추천 

#신간도서 

#책추천 

#신간도서추천 

#신간에세이추천 

#서평 

#에세이서평 

#부크럼 

#부크럼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