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세계를 좋아합니다 - 거침없이 떠난 자연 여행
이은지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지의 세계를 좋아합니다_이은지

 

여행도서는 마음을 편하게 한다. 그리고 나도 함께 여행을 떠나는 느낌이다. 그러나, 이 책은 참 많은 부분이 다르다. 아니 다른 느낌을 준다. 특히 젊은 여성으로 미국을 자전거로 횡단했다는 사실이 너무 놀랍고 내내 응원하면서 정독을 했다. 그리고 뿌듯함, 성취감이 밀려온다. 어느 순간 저자가 내가 되고 그 안에서 열심히 페달을 밟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젊어서 좋지만, 그러나 실행하고 행동에 옮기기까지 그 고민과 고뇌가 전해진다.

그 이유는 나는 그렇게 살기 못했기 때문은 아닐까? 아니 부러움이다. 그리고 여행도서에는 사진이 많은데 조금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서 저자의 인스타그램을 찾아보고 사진 한 장의 마음이 설렘을 함께하며 아쉬움을 담아본다. 바람이 있다면 다음에도 이어 좋은 글로 독자들에게 꿈과 성취감을 선사해주는 선한 영향력의 작가가 되길 기원한다.

 

P31.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해서는 털어버리는 게 정신 건강에 좋은 것이라는 것도. , 마지막으로 서서히 체력의 한계치가 오는 내 몸을 좀 사려가며 살아야 하는 것도!

 

P58. 고산병을 설명하자면 마치 알 수 없는 강력한 마력이 내 다리를 땅속으로 끊임없이 잡아끄는 느낌이다. 나는 얼굴이 노랗게 떠서 영락없는 환자의 모습으로 온몸을 스틱 2개에 의지한 채 걸었다.

 

P133. 넓디넓은 텍사스의 사막에서 미약한 인터넷 신호조차 찾을 수 없다는 사실을 몸소 깨닫게 되니 조금 아쉬웠다. 이미 나는 휴대폰과 인터넷이라는 현대 문물에 잔뜩 절여진 인간이었던 것이다. 그래도 광활한 텍사스를 데이터 없이 달리면서, 그 덕에 조금 더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었다.

 

P138. 여정의 마지막 종착점인 샌디에이고에 도착한 순간, 수많았던 힘든 기억은 언제 그랬냐는 듯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썩 개운하지는 않은 공사한 기분만이 남았다. 가슴 벅찬 감격의 눈물이 아닌, 마음 한편이 허전한 이 느낌.

 

P182. 특별한 장점이 있다거나 대단한 직업을 가진 사람이 아니지만, 무엇이 되지 않더라도 괜찮은 나를 조금 더 사랑하자고 생각한다. 누군가의 기억이 남는 사람일 필요도 없고, 좀 늦거나 게을러도 느려도 괜찮다고, 한 번 더 내 편을 들어주기로 했다.

 

 


 

 

#미지의세계를좋아합니다

#이은지

#자음과모음

#자연여행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