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생각하면 내가 행복해
여상도 지음 / 좋은땅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생각하면 내가 행복해_여상도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6924872

 

마음 성찰의 에세이. 책의 두께가 얇아 한 손에 착 감기는 도서다. 고요한 마음으로 쓴 자기성찰 에세이. 만만해 보였으나 그 내용은 결코 만만치 않다. 조금은 무거운 주제이지만 많은 생각에 잠기는 에세이. 나를 되돌아보게 한다.

 

P22. 악한 사람은 현재가 지옥이고, 선한 사람은 현재가 천국이다.

 

P35. 현재 나의 모습은 내가 선택한 모습이고 내가 손수 받아들인 모든 것들이 쌓인 결과이다. 사람들은 그 결과를 숙명이라고 부르고, 우리는 오늘도 이 숙명에 따라가고 있다.

 

P65. 사람들은 자기의 생각을 나누고 서로를 인정해 주는 다른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한다. 모든 사람은 공감에 몹시 목말라 한다. 우리가 하루 중에 만나는 사람의 숫자는 이런 갈증에 비례한다.

 

P75. 기다리는 것이 행복함이 되기 위해서는 그것이 정제된 기다림이어야 한다.

 

P84. 가까운 길을 가지전에는 엄마에게 물어보고, 멀리 있는 길을 떠나기 전에는 아빠에게 물어봐야 한다.

 

P87. 권력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존재감을 타인에 대한 지배력으로부터 찾는다. 그러나 그 지배력은 위험스럽고 영속하지 못하며, 그 지배력을 잃어버렸을 때 오는 상실감은 사람에게 큰 박탈감을 준다.

 

P116. 글 쓰는 작가는 작품의 소재를 얻기 위해 새로운 공간으로 여행을 떠난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특별한 공간 안에 머물고, 자신을 감싸는 공간으로부터 창작의 영감을 얻는다.

 

P157. 사람들은 미래가 있는 곳을 궁금하게 여기지만, 지금 내 피부를 스쳐 지나는 짧은 순간들이 바로 미래의 낱알이라는 사실을 알아채지 못한다.

 

 

 

#나를생각하면내가행복해

#여상도

#좋은땅

#자기성찰

#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