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된다 나는 된다 - 일과 인생이 술술 풀리는 자기암시법
니시다 후미오 지음, 하연수 옮김 / 흐름출판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20628 된다, 된다 나는 된다. 나시다 후미오

 

된다, 된다 나는 된다자기암시를 통해 이룰 수 있다는 책의 제목이다. 사실 나는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를 수십 번 반복하며 일을 성사시키고 성과를 내야 하는 세일즈시장에서 살아남으려 몸부림치던 때가 있었다. 그럼 지금의 나는 어떤가? 하고 반문을 해보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

 

도서정보

카테고리 분류

국내도서>자기계발>처세술/삶의 자세

국내도서>자기계발>성공학/경력관리

국내도서>경제 경영>CEO/비즈니스맨>성공학/경력관리

http://www.yes24.com/Product/Goods/3207322

 

P25. 열정을 불태우는 놈을 당해낼 재간은 없다. 성공한 사람들은 언제까지나 열정을 유지한다. 중략) 그 어떤 분야에서든 열정을 지속시킨 사람만이 승리를 쟁취한다. (중략) 그들은 오히려 꿈이나 소망을 실현하려는 열정을 더욱 불태우며 환경을 바꾸고 스스로를 바꾼다.

 

P79. 운이 좋은 사람은 얼마든지 변화할 수 있다고 확신하며 끊임없이 자기혁신을 실행한다.

 

P108. 긍정적 사고, 이미지, 감정은 틀림없이 성공한다.’ 생각하고 그리면 자연스레 가슴이 뛰고 신이 난다. 놀랄 만큼 의욕이 샘솟고, 번득임과 직관이 끊임없이 용솟음친다. 성공을 확신하고, 성공을 생생하게 상상할 수 있으며, 성공의 기쁨까지 실감할 수 있는 이러한 상태 멘탈비거러스(mental vigorous)’

 

P120. 오늘날과 같은 소비사회에서 중시되는 것은 양보다 질이다. 제조업보다는 서비스업이며,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다.~ 도태되지 않고 살아남는 방법은 단 한 가지, 한마디로 프로가 되는 것이다.~~ 즐기면서 일하고 즐기면서 노력한다.

 

P135. 우선 일이 재미있는 척한다. 그러면 일을 재미있어하는 사람, 재미있는 일을 하고 싶어 어쩌지 못 해하는 사람이 반드시 모여든다. 이쯤 되면 상황 끝이다. 모여든 사람들과 어울리는 사이에 그들에게 감화되어 나중에는 정말로 일이 재미있어져 버린다.

 

P180. 감사는 사람의 뇌를 유쾌하게 만들어 행복을 빚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먼저 감사한 사람이 이긴다. 감사는 뇌를 유쾌한 상태로 만들어 행운을 불러들이는 최고의 비결이다.

 

P220. ‘천재를 만드는 가정교육의 세 가지 포인트

부모가 자녀의 꿈을 공유하고 지원한다. 부모가 자녀를 철저히 칭찬한다. 부모가 자녀를 절대적인 애정으로 대한다.

 

P222. 결점을 지적할 시간이 있으면 칭찬하자. 칭찬하고, 칭찬하고, 또 칭찬하자. 칭찬할 것이 없으면 결점까지 칭찬 거리로 삼아버릴 만큼 철저하게 부하직원을 칭찬하는 것이다. ‘약점도 자신감을 지니면 강점이 되는 것이 운의 법칙이다. 또한 기대하고, 기대하고, 또 기대하자. ‘타인의 눈이 사람을 바꾼다는 것 역시 운의 법칙이다.

 

P233. 2:6:2의 구성을 좀 더 세세하게 가르면 환경변혁형(5%), 환경개선형(5%), 환경순응형(35%), 환경도피형(45%), 환경파괴형(5%)의 다섯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P239. 현실은 냉혹하다. 꿈을 가진 사람만이 이긴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빨리 프로의식에 눈뜬 사람만이 성공을 거머쥐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한다.~ 진정으로 다른 사람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이 없다면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는 상품의 개발도 불가능하다. 이제는 꿈과 사랑, 그리고 진실한 마음이 없으면 상품이 팔리지 않는 시대인 것이다.~~ 꿈과 목표가 없다면 아무리 기다려도 기회는 오지 않는다.

 

저자는 사람의 편도핵(직경 약 15mm의 아몬드 모양을 한 조그만 신경조직)을 자극, 위장해서라도 긍정적인 심리를 꾸준히 무장하고 적극적인 행동을 주문한다. 이제 이전처럼 편도핵을 자극하여 운을 불러들이고 인생을 바꿔보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생각하며 그렇다고 스스로 주문을 걸면 이루어질지어다.

 

치악산에서 운담(芸談)이 쓰다.

 

 

#된다된다나는된다

#니시다후미오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