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2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대한민국 경제독립 액션 플랜
존 리 지음 / 지식노마드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220412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존리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존리가 TV에 출연하여 인상적인 노후준비에 대한 짧은 강의를 듣고 책을 구입했다. 누구나가 노후의 걱정이 있기에 그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 누구나 살면서 경제적인 독립을 꿈꾸고 노후준비를 하려고 한다. 그러나 존리의 주장처럼 금융문맹주식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 과연 이대로 좋을지 되돌아보고 싶었다. 진지하게 고민을 해 보기로 했다.

[도서 정보]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이 책이 속한 분야 : 경제/경영 > 재테크/금융 > 재테크 > 부자되는법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87481720&orderClick=LEa&Kc=

 

P96. 낭중지추(囊中之錐), 즉 주머니 속의 송곳과 가치를 드러내기 마련이다.

 

P113. 주식투자는 재테크가 아니다. ‘테크닉이 아니란 뜻이다. 주식은 사고파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모으는 것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주식투자가 매수와 매도의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라고 오해한다.(중략) 좋은 기업의 주식을 흔들림 없이 보유하는 것, 그것이 훌륭한 투자가 되는 가장 확실하고 유일한 방법이다.

 

P117. 월급은 늘어나는데 한계가 있으며 은퇴와 동시에 단절되기 때문에 월급을 모아 부를 형성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반면 자본은 따로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스스로 늘어나며, 쉬거나 은퇴하는 일도 없다. 때문에 월급쟁이들도 자본이 일하게 해야 하는 것이다.

 

P143. 주식투자는 정보의 싸움이 아니라 참을성과 철학의 싸움임을 기억하자.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참으로 쉽고 명쾌한 책이다. 주식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갖고 있는 나의 약점을 정확히 찔렀다. 사실 주식을 나는 투기로, 일확천금을 노렸던 것 같다. 이젠 주변에서들 주식 이야기를 많이 한다. 얼마를 벌었네. 무슨 주식이 유망하다는 식이다. 존리는 아주 쉬운 말로 금융문맹에 대해 인정하고 장기적인 투자를 권유한다. 이를 통해 경제독립과 노후대책까지 갈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 가족들이 모두 봐야 할 필독서다. 특히 우리 국민들이 모두 귀담아 들어 실천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치악산에서 운담(芸談)이 쓰다.

 

#존리의부자되기습관

#존리

#경제독립

#노후대책

#낭중지추

#주식투자

#금융문맹

#운담세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