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트레킹으로 지구 한바퀴 - 중국ㆍ중동ㆍ아프리카 편
김동우 지음 / 지식공간 / 2016년 6월
평점 :
판매중지





210201 트레킹으로 지구 한바퀴(중국, 중동, 아프리카 편).김동우

 

트레킹으로 지구 한바퀴기자생활을 하던 그는 너 지금 행복하니?’라는 질문을 품고 세계일주를 떠난다. 세계를 트레킹하며 겪은 경험을 생생하게 마음으로 전해진다. 나도 따라 트레킹을 하고 싶은 마음과 함께 책을 읽는 내내 동화되어 트레킹하는 자신을 발견한다. 수많은 여행도서중에 가슴을 뛰게하는 매력이 있다.

 

[도서 정보]

트레킹으로 지구 한바퀴김동우 지음, 지식공간, 392페이지

국내도서 > 건강 취미 > 여행 > 해외여행 > 세계여행정보/기행

국내도서 > 건강 취미 > 여행 > 해외여행 > 중국/홍콩

국내도서 > 건강 취미 > 여행 > 해외여행 > 아프리카/중동

국내도서 > 여행 > 해외여행 > 세계여행정보/기행

국내도서 > 여행 > 해외여행 > 중국/홍콩

국내도서 > 여행 > 해외여행 > 아프리카/중동





P65. 여행이 주는 것들 ····

만리를 여행하면 만권의 책을 읽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여행은 일상에서 깨닫지 못하는 것들을 담고 있죠. (중략)버려야 해요. 여행 속에서 이런 것들을 배워야 해요. 경험은 책을 읽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거죠.”

그는 음식을 먹는 것과 그 음식을 만들 줄 아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라며 여행은 경험이고 그 경험이 마음속 깊이 새겨진다고 했다.

여행은 일종의 중독이다. 무엇보다 편하면 재미가 없죠. 힘든 여정이 점점 자신을 단련시킵니다. 여행 뒤 훨씬 강해진 나를 발견하게 되죠. 그래서 여행을 계속하게 되는 것 같아요.”

 

P391. 청춘에는 이유가 없다. 마음이 가면 그걸로 된 거다. 이유가 생기는 순간 더 이상 청춘이 아니다. 언제든 떠날 수 있다는 자신감. 언제든 끝날 수 있다는 초연함. 언제든 그럴 수 있다는 의연함. 난 아 모든 것의 청춘이고 싶다. 언제까지나····.

 

 

갈망하지만 아득하게만 느껴지는 세계일주. 사표를 내지 않아도 좋다. 그저 앉아서 책장을 넘기다 보면 어느새 수많은 국경을 넘나들고 있을 테니. 가슴 졸이며 읽다가도 어느새 피식 웃게 되는, 솔직하고 유쾌한 필자의 매력이 생생하게 전해져온다.(P344)_유내님의 표현이 절묘하게 나의 마음을 대변한다. 책을 읽는 동안 세계일주를 함께한 마음이다. 당장 오늘부터 트레킹을 위해 걸어야겠다. 바로 지금이 내겐 청춘이니까.

 

 

봄이 오는 치악산에서 운담(芸談)이 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