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작가 김태광의 36세 억대수입의 비결, 새벽에 있다 - 책쓰기 혁명을 일으키는 천재작가 김태광이 말하는 하루를 세 배로 사는 비결
김태광 지음 / 위닝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한동안 아침형 인간에 대한 열풍이 일어난 적이 있었다. 그 뒤로 시끄러운 찬반논란을 겪은 뒤 한가지 정답 대신 각자 개인에 맞는 것이 최선의 답이란 결론을 남긴채 요즘은 그 열풍이 조금 사그러든 느낌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성공한 인생을 살기위해선 아침형 인간.정확히 말하면 새벽형 인간으로써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자신있게 이야기하고 있다. 평범한 99%의 사람들이 특별한 1%의 사람들로 가기 위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생활습관을 새벽형 인간으로 바꾸어야 한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새벽이라는 시간이 주는 장점과 그런 생활습관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성공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참 다양한 직업과 경력을 가진 사람이다.

작가,책쓰기 코치,작가 프로듀서,성공학 강사 그리고 우리나라 최초의 최연소 최단기간 최다집필 기네스 보유자 등 평범하지 않은 이력을 지닌 작가이다.

그저 평범한 인생에서 자신이 꿈꿔왔던 대부분의 목표를 이룰수 있게 만들어준 새벽 시간의 중요성을 저자는 직접 경험하고 그것의 중요성을 이 책을 통해서 이야기 한다.

 

보통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비슷한 시간에 출근을 하고 회사에서 근무를 마친 후 또 비슷한 시간에 퇴근을 한다. 퇴근 후 이어지는 회식이나 술자리 모임이 있는 날에는 좀 더 늦은 시간에 퇴근을 할것이다. 이런 사이클을 사는 직장인들 대부분이 정말 자신의 미래를 위해 자기

계발에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퇴근 후 학원이나 독서등을 통해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한다지만 직장인들의 퇴근 후 저녁시간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많은 장애물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부터 새벽형 생활습관이 가져다 주는 장점이 시작된다.

새벽엔 자신을 필요로 하고 방해하는 장애물이 존재하지 않는 잠들어 있는 시간이다.모든것이 잠들어 있는 상태에서 몇시간 먼저 일어난 그 시간은 온전히 당신 개인을 위한 당신만의 시간이 된다.

밀린 업무를 위해 야근을 지시하는 상사도 없고,술한잔 하자며 불러내는 친구도 없는 오로지 자신만의 시간으로 활용할수 있다.

그리고 잠에서 깬 2~3 시간 동안은 우리의 뇌가 가장 활발히 활동할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밤새 쉬었던 우리의 뇌는 기상과 동시에 제일 활발하게 움직이고 집중력이 강하기 때문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그것을 사용할수 있다. 

보통 새벽 1시간은 낮시간 3시간에 정도의 생산성을 낼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그래서 새벽시간을 운동을 하면서 보내기 보다는 외국어 공부나 독서등을 하는 것이 좀 더 유익한 것도 같은 이유때문이다.

새벽형 인간으로 산다는 것은 건강을 가져다 주는 것은 물론이고 하루를 남들보다 일찍 시작함으로써 시간이나 업무에 쫓기지 않는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로 도와준다.

출근길 사람들로 가득찬 버스나 지하철을 피해 편하게 출근시간을 보낼수 있고 꽉 막힌 도로도 피해 여유로운 아침을 보낼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새벽형 인간이 주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쉽게 바꾸지 못하고 습관 바꾸기를 힘겨워 하는 이유는 우리가 너무 저녁형 인간으로써의 생활에 빠져 있기 때문이다.

낮보다 밝은 밤의 거리,밤새 재밌는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TV,그리고 좋은 사람들과의 술자리등등 우리를 쉽게 잠들지 못하게 하는 유혹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저녁시간의 활동량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당연히 아침의 눈뜨는 시간은 더 늦어질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런 생활이 개선되지 않는 이상 새벽형 인간으로 태어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 책에는 많은 성공자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그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바로 모두가 다 새벽형 인간이라는 것이다.빌 게이츠나 잭 웰치 같은 먼나라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우리 주위에서 하루를 일찍 시작함으로써 성공을 하고 지금도 그런 생활을 계속 이어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물론 그들 모두가 단지 새벽에 일찍 일어 났기 때문에 성공한것은 아니다.

확실한 것은 남들보다 몇시간 일찍 일어나서 만든 그 시간을 헛으로 보내지 않고 미래를 위해 자기 계발과 발전에 모두 할애했기 때문에 지

금의 그들이 된것이다.

그러나 새벽형 인간이 되기 위해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는 시끄러운 알람시계 먼저 필요한 것이 아니다.

우선 하루를 일찍 시작하기 위해서는 이루고 싶은 자신만의 꿈이 있어야 한다.

하루가 가는 것을 아쉬워 하고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는 것을 가슴 두근거리면 기다리게 할 수 있을정도로 자신의 열정을 자극할수 있는 꿈이 있어야 한다.

그런 꿈을 가진 사람만이 새벽형 인간으로 다시 태어날수 있고 또 그 시간을 제대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