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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 감성 투자로 상대방을 움직이는 23가지 설득 기법
필립 헤스케스 지음, 하윤숙 옮김 / 황금부엉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누군가를 설득하고 누군가로부터 설득당하는 것은 특정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살면서맺는 모든 인간관계에서 존재하는 자연스러운 행동들이다.
그런 이유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설득력을 향상시키는 부분에 대해서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가지는 것 같다. 직업적으로 자신의 업무부분의 향상을 위한 목적이기도 하지만 굳이 그런 것들이 아니더라도 사람들은 남들보다 좀
더 나은 설득력 향상을 원하는 것 같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 이유가 나의 목적이나 이득을 위해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아니면 반대로 상대방에게 이용당하지 않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인간대 인간으로써 공감하고 서로의 의견을 충분히 교환하고 맞춰가기 위한 한 방법으로써가 더 가치있지 않나란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그런 부분에서 설득과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아주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한 책인거 같다.
저자는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후 광고대행회사의 이사로 근무하면서 큰 성공을 거둔후 설득의 심리학을 강의하는 강사로 활동중이다.
단순히 남을 설득하는 데는 화려한 언변.즉 말을 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전부일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책에서도 언급된 부분이기도 한데.정말 뛰어난 설득력을 가진 사람은 말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말을 잘 듣는 사람이라는 것이다.상대방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필요로 하는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 말에 집중해서 듣고 있어야만 충분히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내가 밖으로 내뱉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로부터 내게 들
어오는 것에 집중하고 귀 기울여야만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제대로 파악할수 있는 것이다.
책에서는 5가지 주제로 나누어 총 23가지의 설득기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이 주는 장점은 판매나 영업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더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내용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그렇기 때문에 원론적이고 이론적으로 풀어쓴 책들보다는 훨씬 더 이해가 빠르고 실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
이런 종류의 책들을 읽을때면 가끔 이렇게 생각을 한다.
우리의 삶속에는 너무 자연스러운 것들이라 따로 배우지도 않고 배울곳도 없는 것들이 많은게 아닌가.
표면적으로 문제가 나타나지 않으면 될지 모르겠지만 좀 더 배우고 다듬으면 좋은 결과를 낼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은거 같다.
지금 당장 당신이 누군가에게 원하는 것이 있다면,혹은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당신이 놓치고 있다면.
한번쯤 이 책을 읽고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배워도 좋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