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8시간 몰입의 법칙 - 개정판
이지성 지음 / 맑은소리 / 2009년 11월
평점 :
이번에 읽은 책은 언뜻 제목만 봐서는 시간관리 방법에 대한 이야기인거 같지만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동기부여 강사인 이지성 작가가 말하는 성공의 방법을 이야기한 자기계발서이다.개인적으로도 저자의 책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몇권의 책만으로도 내게 많은 깨달음을 준 작가이다.
특히 내가 늦게나마 책읽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게 해주신 고마운 두 분중 한 사람으로써 또 다른 한분은 경제경영독서 파워블로거 이신 리치보이님이시다.(감사합니다.)
책의 내용은 전에 읽었던 "꿈꾸는 다락방"과는 크게 다르지 않은 이야기들이다.
우리가 왜 꿈을 꾸어야 하는지,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자신들이 이루고자 했던 꿈을 꾸고 그것을 만들어 냈는지에 대한 것들이다성공한 사람들.타고난 재능이나 물려받은 재산으로 성공을 이루어낸 사람들 보다는 어렵고 힘든환경을 극복하고 남들보다 몇십배의 노력으로 꿈을 이루어낸 사람들을 나는 성공한 사람들이라고 한다.
이 책에는 나라와 시대를 막론하고 여러분야에 존재한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가 정말 많이 나온다.
과학자,정치가,CEO,스포츠선수,연예인등 이름만 들어도 알수 있는 유명인들뿐 아니라 우리 주위에서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야이기까지 다양하다.
정말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만 내 가슴속에 품고 간절히 원하면 될까? 그러면 나도 책속에 나오는 사람들처럼 될수 있을까? 과연 이 사람들이 꿈을 가진것만 으로 그렇게 성공한 걸까?등등 약간의 소설같은 믿기 어려운 것또한 사실이긴 하다.
하지만 이 책의 내용을 미리 접하고 아주 미약하지만 조금은 실천할려고 하는 나의 경험에서 말하자면..분명 도움이 된다.
자신이 정말 간절하게 원하는 꿈.그것이 좀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것이고 간절함이 강할수록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그런 꿈이 가슴속 한 곳에 굳게 자리잡고 있는 상태에서.의식이든 무의식 상태든 그 꿈이 절대 잊혀지지 않는 상태에서는 단 한순간도 나의 소중한 시간을 그냥 아깝게 소비할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런 꿈이 계속 존재하는 이상.자연스럽게 꿈을 이루는데 방해가 되는 것들은 스스로 자제하게 되고 멀리 하게 된다는 것이다.
가끔 말도 안되는 이야기들이라고 부정하고 세상물정 모르는 사람이라고 핀잔주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렇게 꿈을 가지고 실천하기 전과 후후가 달라진 나를 보면 다른건 몰라도 나랑은 잘 맞는듯 하다. 자기계발서를 누구나 알고 있고 뻔한 이야기들로 사람들을 현혹해서 세상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로 만들어 자신만을 개선시키는 것이 성공하는 최상의 방법임을을 이야기하는 책이라고 하지만 성공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데 반해 그 방법을 몰라서 혼란스러워 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좋은 습관을 몸에 쉽게 익히기 힘들고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에 비록 같은 내용,주제일지라도 반복해서 꾸준히 읽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최근 잠깐 흔들리고 있었던 나 역시도 다시 마음을 한번 더 추스릴수 있었던 계기가 된 책이었다.
"실패하지 않을 것을 안다면 나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