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무지개 원리
차동엽 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판매중지
이번에 읽은 "무지개 원리"는 그동안 읽었던 자기계발서와는 조금 다른 느낌의 책이었다.
신부님이 쓰신 책이라 그런지 표현방법이나 이야기들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고 따뜻함이 있는 자기계발서 였다.
나는 이번에 처음 알게된 책이지만 이미 5년전에 출간되어 스테디셀러가 된 책이라고 한다.
내가 대개 이런 종류의 책을 찾게되는 이유는 현실적인 고민들 사이에서 스스로 생각과 마음가짐만 고쳐먹어도 충분히 해결될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막상 실천하지 못할때가 많기 때문이다.
그 부분에서 이 책은 내게 충분히 해결책을 줬다고 생각한다.
"그 누구도 내 허락 없이는 날 불행하게 만들 수 없다."
책의 처음부터 이 한문장이 내 마음을 사로 잡아버렸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그안에에 나오는 모든 것들을 가지려고 욕심부리지는 않는다.책의 처음이든 마지막이든
내가 잊지 않고 기억할수 있는 문장 하나만 얻을수 있다면 그것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 책에서 말하는 일곱가지 행복의 원리가 더 중요하고 핵심일수도 있겠지만 내게는 이 문장이 더 강하게 와닿던거 같다.
그렇지만 뒤에 나오는 이 일곱가지 이야기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 문장이 더 기억에 남았을지도 모르겠다.
그럼 우리의 행복 삶을 위한 일곱가지 무지개 원리는 무엇일까?
1.긍정적으로 생각하라. 2.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꿈을 품으라. 4.성취를 믿으라. 5.말을 다스리라.
6.습관을 길들이라. 7.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1,2 원리로 지성을 쌓고 3,4 원리로 감성을 다스리고 5.6 원리로 의지를 강하게 만들어 마지막 7원리로 포기하지 않는 다면 우리는 어느 누구에게도 나의 행복을 간섭 받지 않을 것이다.
이 일곱가지 원리 모두가 그동안 몇권의 책을 통해서 중요하다고 들어왔었지만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몇가지
이야기에는 내게 또 다른 깨우침을 주었다.
내가 책이나 사람등 여러가지 배움을 통해서 얻는 지식을 어떻게 지혜로 바꿔나가야 하는점과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가진 꿈과 신념의 중요성 등은 이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마음에 되새기게 되었다.
"무지개 원리"가 말하는 일곱가지 법칙은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것이었거나 처음 듣는 이야기들이 아닐것이다.
자기계발서에 나오는 대부분의 내용은 모두가 그렇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중요한 것은 기본적이고 뻔한 내용일지라도 우리가 책을 통해서 배운것을 행동으로 실천하느냐 인것이다.
그동안 외국의 자기계발서나 아니면 딱딱한 내용에 조금 지쳐있던 분들이 이 책을 한번 읽어보면 뭔가 잊고
있었던 부분을 다시 한번 꺼내볼수 있는 시간이 될거 같다.
이야기가 담백하고 따뜻한 신토불이 자기계발서 이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