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100일 33권 독서목표 8번째 책 "꿈꾸는 다락방"
얼마전 내게 독서란 어떻게 해야 되는지 가르침을 준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의 저자 이지성 작가의 책이다.
워낙 이 책은 유명세를 떨쳤던 책이었기에 제목은 알고 있었지만 무슨 내용인지는 전혀 알지 못했던 책이었다.
그러나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를 읽고 난 후 이지성 작가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고 이 책을 읽은 후 부터는
왠지 모를 믿음같은 것이 생겼다.ㅋ
Vivid Dream=Reallization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생생하게란 단어도 중요하고 꿈꾸면 이란 단어도 아주 중요하다.
어떤 사람에게는 이 주문과도 같은 것이 허무맹랑하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 책에 나오는
무수히 많은 사례들(시대와 장소를 막론하고)을 알게된다면 그런말은 좀 줄어들것 같다.
저자는 이 R=VD란 것을 증명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실천하도록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치 많은 사람들이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말할것을 예상이라도 한듯이 열심히 그 주문을 설명하고 있었다.
물론 나도 처음부터 이 주문을 100%믿고 신뢰했던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믿고 또 실천하고 있다.
그런데 이상한것은 실천하면서 일어났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을 생생하게 꿈꾸고 실천하려고 하면 할수록 내가 그것을 의식하고 더 노력하게 된다는것이다.
다시 말해 내가 이루고자 하는것들을 방해하는 것은 나 스스로 그 행동을 하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해야할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이 무의식적으로 구분되서 내가 그렇게 행동하고 있는 것이었다.
이 책을 읽은 다른 사람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내가 느낀 것은 바로 이것이었다.
R=VD에 대한 믿음이 강하면 강할수록 자신도 모르게 행동에 변화가 생기고 결국엔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들이
어느 순간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된다는 것이다.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힘이 많이 드는것도 아닌데 의심하지 말고 일단 한번 따라해보면 이 느낌이 무엇인지
알수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