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과 마흔 사이 - 30대에 이루지 못하면 평생 후회하는 70가지
오구라 히로시 지음, 박혜령 옮김 / 토네이도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30대에 이루지 못하면 평생 후회하는 70가지

서른과 마흔사이

 

서른과 마흔사이가 이렇게 길었나...책 읽는데 꼬박 한달이 걸렸네.ㅋ

처음 이 책을 선택하게 된건 왠지 이제는 낯설게 느껴지지 않는 마흔이라는 단어 때문이었다.

어느 순간 마흔이 낯설지 않은 곳에 나는 도착해 있었다.

 

책 내용을 살짝 보면 꼭 서른과 마흔사이에 알아야 할 것들은 아니었다.

스물과 서른사이 아님 마흔과 쉰사이...어느 나이가 되었든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이다.

다만 내가 느낀건 30대에 이 책을 읽는다면 더 많이 공감하고 더 빨리 행동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책들에 비해 오랜 시간이 걸려 읽었지만 그 덕분에 책에서 나오는 내용을 나 역시 한번씩 직접 실행해 볼 수 있었다.

책을 읽기전 내가 모르고 있었던, 그리고 조금 다르게 생각하고 있었던,그래서 힘들었던..

사소한 것이었지만 나에겐 많은 도움이 된거 같다.

 

책 4장에 나오는  "상대가 내 뜻대로 되지 않아 고민하는 당신에게"

특히 이 부분의 내용들이 많은 도움이 된거 같다

"상대에게 완벽을 바라지 마라."시작부터 날 확 끌어당겼다.

나 자신의 문제는 스스로 생각을 고치든 행동을 고치든 하면 되지만

나 이외 타인과의 관계에서 생기는 문제는 뭔가 다른 방법이 필요한게 아닌가란 생각을 늘 하곤 했었다.

사실 요즘 들어 그 문제로 고민이 많았던것도 사실이고.ㅋ

그런 면에서 이 책 역시 나에게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가르쳐준 책이다.

 

30대...

딱 한번뿐이 인생을 살면서 아마 제일 멋있게 살 수 있는 시기가 아닐까.

하고 싶은것.꿈꾸고 있는것.그 꿈을 이루기 위해 뭐든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시기.

하지만 그것을 위해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한 시기.

나는 그 시기를 3년째 보내고 있고 4년째를 맞이하는 준비중이다.

나는 서른과 마흔사이에 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