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 본죽 대표 김철호의 기본이 만들어낸 성공 레시피
김철호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본죽 대표 김철호의 기본이 만들어낸 성공 레시피.

"정성"

 

죽 전문점 "본죽"의 김철호 대표의 이야기.

책을 읽기전 책 제목과 디자인이 본죽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것과 국내에도 성공한 프랜차이즈 업체가

꽤 있구나란 생각을 했다.

외식업에 꿈을 꾸고 프랜차이즈업체에 관심을 둔 후 거리를 지나 다니면서 성공한 업체들이 얼마나 있는지만 궁금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은 뒤엔 어떻게 성공했냐가 이제 궁금해질거 같다.

김철호 대표는 정말 죽을 쑤듯이 기본에 충실히,천천히,정성껏 본죽이라는 회사를 만들어 나갔다.

그 또한 실패자에서 본죽이라는 브랜드로 재기를 했으며,또 본죽으로 실패를 맛보기도 했다.

참 죽이라는 음식과 잘 어울리는 사람이다 란 생각이 들었다.

기본.본...정성...원칙...등등

 

어떻게 보면 정말 어려운 것이 바로 기본에 충실한 것이다.

조금만 달리하면 더 편해지고 이익이 보이는데...그것을 접어둔채 기본에 충실하며 돌아서 간다는 것.

그것도 급박하게 변화하는 시장속에서 분명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김대표는 그렇게 변화가 심하고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일수록 더욱더 기본에 충실해야 된다고 말한다.

정답도 없고 예측도 불가능한 상황에서 어설픈 대처로 눈앞에 이익만 보며 따라가는 것이 오히려 더 위험하다고 말한다.

내가 어떤것을 기획하고 진행할때...자꾸만 욕심이 생기고 급한 마음이 들때 다시 꺼내고픈 말이다.

 

김대표는 한식의 세계화란 꿈을 꾸고 있다.

죽이외에도 비빔밥과 국수등 전통 음식을 가지고 셰계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그릇은 자신의 크기 이상을 안에 담을 수 없고 사람은 자기가 생각하고 바라는 것 이상으로 성장 할 수 없다"

처음 부터 큰 그릇.

한식으로 세계시장에 도전할 꿈을 가지고 김대표의 도전은 시작된것이다.

죽이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성공조차 예상하기 힘들 시기에 김대표는 남들이 머라하든 스스로 꿈을 키우고 있었다.

그만의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기본,정성,원칙,초심,꿈,나눔 등등

이 책은 마치 성공이라는 음식에 어떤 중요한 재료가 들어가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요리책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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