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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 생애
이승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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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잘 모르겠다. 눈에 콩깍지가 씌운 것도 아니고 번쩍 전기를 맞은 것도 아니였다. 생각이 같지도 않고 늘 언쟁을 일삼았다. 이런 우릴 보고 혹자는 "너희들 싸우다 정들겠어" 라고 말했다.

나이가 들어가며 사랑이라 여겼던 감정들이 정인지, 의리인지, 아니면 연민인지 헛갈린다. 그만큼 감정을 느끼는 미세한 감각들이 더 예민해 졌다고나 할까. 그렇지만 더러는 다시 사랑이 아닐까 내 감정을 고민하게 될 때도 많다.

하지만 사랑이 무엇이든 간에 서로 희로애락을 함께 하다가도 안볼듯이 격렬하게 싸우고 저항하고 다시 희희낙락하는, 점점 더 같은 곳을 바라보는 내 안의 그, 그 안의 내가 되어 가고 있다.

 

 

사랑의 생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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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울은, 내 안에 사는 것은 내가 아니고 그리스도라고 고백한다.
다른 존재가 우리의 내부에 들어와 살기 시작하면

우리는 그 존재를 따라 살지 않을 수 없다.
내 안에 사는 것은 내가 아니라고 고백하지 않을 수 없다."
    - 11페이지 中

 

누구나 이상과 현실을 착각한다. 그렇지만 현실의 사랑이 이상과는 다를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할 것이다. 고로 나와 상대에게 서로는 이상에 그리던 매력 넘치는 남자배우나 미모와 몸매를 가진 여배우는 더더욱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정과 애증이 함께 공존하며 서로에게 위로가 되고 슬픔을 함께 나누는 어느덧 내 안의 생각과 마음을 공유하거나 점령하는 또 하나의 나 아닌 존재가 되어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사랑이 대체 뭐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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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사랑할 자격이 없다는 말을 흡사 독립선언문 낭독하듯 하고 있는 거 알아?"
사랑이 획득하거나 잃을 수 있는 라이선스의 영역으로 떨어질 때,
그러니까 운전면허증이나 워드프로세서 자격증과 진배없는 것이 될 때

'나는 사랑할 자격이 없어'라는 겸손한 포즈의 고백은 '사랑이 별거냐?'는

오만한 선언이 된다."

 - 15페이지 中

 

자연스럽게 해 왔던 사소한 일들. 즉,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고양이 손으로 정성스레 한 끼를 차리거나 청결을 위해 청소를 하는 것, 기념일을 꾸역꾸역 기억해 별 거 아닌 소소함으로 떼우기 등 사랑은 어느새 설레임과 흥분을 동반한 사명감을 잃게 되었다.
그 대신 나의 행위에 사소한 것이라도 생색을 내기 위한 미필적 동의를 구하는 도구로 전락하고 만다. "내가 이 걸 하려고 몇 시간을 고생했는지 알아?" 혹은 "내가 특별히 사 온거야" 등 이미 화려한 공치사가 난무하게 된다. 사실 상대방이 원하는 건 따로 있고 특별하지도 않은 선물에 흥미를 잃었는데 말이다.

 

 

사랑은 덮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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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는 자기가 사랑을 전혀 알지 못하거나 아주 잘못 알아왔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한참 후에 그는 겨우 신음처럼 물었다. 사랑이, 대체 뭐예요?

- 282페이지 중

 

사실 지금도 사랑이 뭔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을 잡아 살포시 주머니에 넣어 언 손을 녹여주고 좋아하는 크로아상을 기억해 사오는, 천둥같은 커다란 코골이에도 너끈히 옆에서 잠을 자는 그런것. 서로의 이야기의 종착점이 "그래, 맞아"로 떨어지는 그런게 사랑 아닌가 싶다.

 

 

지은이_이승우
1959년 전남 장흥에서 태어나 서울신학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에서 수학했다. 1981년 한국문학 신인상에 중편소설 「에리직톤의 초상」 이 당선되어 등단한 이후 1993년 장편소설 『생의 이면』 으로 대산문학상을, 2002년 소설집 『나는 아주 오래 살 것이다』 로 동서문학상을, 2007년 단편소설 「전기수 이야기」 로 현대문학상을, 2010년 단편소설 「칼」 로 황순원문학상을, 2013년 장편소설 「지상의 노래」 로 동인문학상을 받았다. 그 밖에 장편소설로 「에리직톤의 초상」, 「독」, 「식물들의 사생활」, 「한낮의 시선」, 「그곳이 어디든」, 「끝없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길」, 「태초에 유혹이 있었다」 등이 있으며 소설집으로 「신중한 사람」, 「일식에 대하여」, 「오래된 일기」, 「구평목 씨의 바퀴벌레」, 「심인광고」, 「사람들은 자기 집에 무엇이 있는지도 모른다」, 「목련 공원」, 「미궁에 대한 추측」 등을 출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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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니어스 - 실리콘밸리 인재의 산실 ‘스탠퍼드 디스쿨’의 기상천외한 창의력 프로젝트
티나 실리그 지음, 김소희 옮김 / 리더스북 / 2017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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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지금 일하는 것처럼 열심히 했으면 OOO를 갔다." 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다. 알고 있는, 귀에 익은 단어라 나불거리기 쉬워서 일테다. 이처럼 살아가면서 외국의 명문대에 대한 로망은 끊임 없이 되새김질 되곤 한다.

명문대는 그저 유능한 인재들이 가는 학교가 아니라 그 속에서도 인재들이 더 큰 지식의 확장성을 갖도록 그리고 잠재력에 더불어 수많은 가능성의 영역을 도전해 세상의 번영을 누리게 할 수 있는 인생의 가이드가 될 수 있다고 여긴다.

지식의 한계를 넘어 창의성과 혁신을 교육하고 미래에 대한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며 더 나아가 이 세상에 필요한 지식, 능력, 태도를 가르치는 스텐퍼드의 디 스쿨을 통해 창의적 사고가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원동력과 결과를 이끌어내는 비밀을 알아내기 원한다.

 

 

 

 

생각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스탠퍼드의 가이드

 

 

" 우리 각자에게 발산되길 기다리는 창의적인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반영한다
인지니어스는 "자연적 능력" 또는 "타고난 재능"이라는 뜻의
라틴어 "인지니움(Ingenium)"에소 유래했다.
우리는 자신의 타고난 발명성에 불을 지피는 것은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는 걸 안다 "
- 서문 中

 

 

 

언제나 그렇듯 특별하다고 여기는 특정의 사람들이 인지니어스인 건 아니라는 거다. 인지니어스 인가 아닌가의 차이는 생각을 생각으로 멈추는가 행동으로 옮기는가의 차이. 바로 나 자신의 선택에서 도달하게 되는 결과라는 것이다.

 

 

 

 

첫 번째 해결책의 함정

 

 
 
"어떤 문제에 대한 첫 해결책이 언제나 최선의 해결책인 건 아니다.
사실, 훨씬 나은 해결책들이 발굴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문제에 직면할 때 맨 처음 찾은 해결책은 빤하다.
두 번째는 더 흥미롭다.
당신이 창출한 세 번째 아이디어는 훨씬 더 창조적일 것이다."
- 브레인스토밍 中
 
 
 
모든 사람은 문제를 그냥 두고 싶어하지 않는다에 동의한다. 해결책을 찾기 위해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하고 실천하고 실패를 반복하며 그 과정 자체도 답이 될 수 있고 여기서 얻어지는 해결책을 통해 더 확장된 우리의 사고를 확인할 수 있을거라는 것이다. 

 

 

 

 

포지셔 

"위대한 도전과 커다란 상은 많은 위대한 업적의 동기부여가 되었다.
가령 1919년 오티그상(Orteig Prize)은 뉴욕에서 파리까지 최초로 논스톱 비행을 한 사람에게 2만 5,000달러를 걸었다.

이런 경쟁은 수많은 실험을 자극하고
결국 찰스 린드버그의 유명한 1927년 비행으로 이어졌다.
더욱 주목할 것은 존 F.케네디 대통령이 1961년에 도전을 설정한 지 9년이 채 지나지 않아서 미국이 달에 사람을 착륙시킨 것이다."
- 포지셔닝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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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읽으며 떠오르는 생각은 내가 과연 창의적인 생각을 가지지 못한 사람인가 아니면 생각을 하지 못하는 사람인가였다. 경력 혹은 평가에 반영될까 하고 마음에도 내키지 않는 시험을 소홀하게 준비한 채 부랴부랴 환급받지 못한 수검료가 아까워 그 먼길을 달려 무의미한 시험을 보느라 금쪽같은 주말을 버린,  나 자신을 위한 최선을 택하지도 못하는 결정장애와 후회로 일상을 사는 나는, 혹은 우리는 주어진 창의력조차 받지 못했다고 떼를 쓰는 유아기의 사고를 벗어나지 못하는 건 아닐런지. 책이 끝날 즈음 내 안에 아니 우리 안에 잠재되어 있는 창조의 재능이 열리기를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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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 사두면 수백 배로 돌아올 중국 시진핑 기업 이야기 - 미공개 중국 주식 TOP 20 후강퉁 편
유진경.박세진 지음 / 8.0 / 201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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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 금리도 2% 안밖이라 은행에 도대체 뭘 하러 가는지 의문일때가 많아집니다

예전보다 적어진 점포에 행원수 월초 월말 혹은 거의 직장인이 갈 수 있는 시간에는 늘 대기가 길고 인터넷뱅킹이다 모바일뱅킹이다 국민들이 수고를 해 은행업무를 보고 있는데 오히려 갖가지 명목으로 수수료는 잘도 붙여 먹네요

 

공적자금 투입해달라고 애걸할때는 언제이고 살려주니 보따리 내놓으라는 격

저금리 저성장인 지금 눈이 가는 투자처나 재테크할 곳을 찾다보니 미국을 견제하며 부흥을 꿈꾸는 중국이 기회처럼 보이네요

​대중의 사랑과 지지를 받는 일명 시따따 라고 불리는 시진핑의 중요정책이 <신형도시와> <신실크로드>라서 더 주식투자의 적기가 아닌가 여겨봅니다

 

 

 

 

상하이 증권 거래소에서 살 수 있는 주식 종목은 568개, 전체 종목의 60​% 가까이 해당되는데 앞으로 더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고 자본 시장의 꽃인 주식시장에 투자 가치 높은 중국 기업에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으니 부동산이든 금융이든 마땅히 해결책을 찾을 수 없는 현실에서는 잘 눈여겨보면 좋은 돌파구가 될 수도 있겠네요 물론 2007년의 위기를 생각해서 신중해야 하는건 두말할 나위 없죠​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라는 말도 있자나요

 

 

 

 

P. 50 엄청난 속도로 우유를 생산해내고 또 수입해도 당최 따라가기 힘든 중국인들의 우유사랑 이들의 갈증을 온전히 풀어주려면 중국의 유제품 시장은 지금보다 더 커질 수밖에 없다​

 

 

 

 

홍콩의 반중 코드는 예전에도 지금도 여전한데요 이 초조함으로 돌출된 감정에는 이유가 있네요 중국 정부의 절대적 지지를 업고 중국의 상하이 여러 곳이 자유무역구 지정되며 무역 거점이자 금융의 중심지였던 홍콩의 명성도 빼앗겨 점차 약해져버렸으니 위기감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세계의 핵, 정책의 핵이라 일컬어지는 시따따 아저씨 시진핑이 무엇에 관심을 두고 어떤 정책을 펼치는지 특별히 관심을 주고 있는 기업들이 어디인지 함께 관심가져본다면 암울하고 막혀있는 재테크에 한 줄기 빛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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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의 힘 -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 그림의 힘 시리즈 1
김선현 지음 / 8.0 / 201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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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의 힘

작가 김선현 ㅣ 출판 8.0 ㅣ 발매 2015.02.03

 

 

 

 

어렸을때 밥아저씨의 <그림을 그려요>를 넉이 나간 듯 뚫어지게 보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림을 너무 쉽게 그리는것이 막연히 부러웁기도 했지만 몇 번의 붓칠로 완성되는

강과 산 나무와 자연이 너무도 아름답게 느껴졌었기 때문인데요

부드러운 자연의 색에 동화되어 모르는 사이 꿈속을 거니는 듯 편안해졌던 까닭일겁니다

이렇듯 그림은 글과는 다르게 마치 내가 그 그림의 일부처럼 느껴지는 동질감이 있습니다

이 한 장의 같은 그림을 보아도 각기 다른 느낌을 주며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펴게 하는 동화같은 치유를 느끼게 하는 마술같은 존재, 그림입니다

 

 

 

 

조르주 로슈그로스의 <꽃밭의 기사>

한 번쯤 나의 모습을 돌아보게 해주는 그림으로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가 힘들 때 외로움과

상처를 치유하고 다시금 사람과의 관계를 정립해나갈수 있는 그림입니다

P. 102 " 저는 사람들이 저를 왜 싫어하는지 모르겠어요. 왜 날 가까이 하지 않는 거죠?"라며

고민을 털어놓는 이들을 보면 사람들에게 전혀 틈을 내주지 않는 완벽주의자들이 많습니다

자기 원리원칙을 챙기느라 내가 얼마나 많은 재미들을 놓치고 있는지,

많은 상담자들에게 그 어떤 '돌직구'보다 센 깨달음을 주었던 그림입니다

 

 

 

 

큰 일을 앞두면 심쿵 심쿵 머리가 윙윙 주체할 수 없는 울렁거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약에 의존하기보다 긴장을 누그러뜨릴 그림을 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여기서 <노랑>의 힘이 드러납니다

노랑은 무한한 기쁨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밝고 긍정적인 사고를 하도록 돕는답니다

그래서 항상 희망의 상징물에는 노랑이 있곤 했던 거지요

​이렇듯 그림은 각 상황에 맞춰 안정을 찾아주는 역할을 해왔네요 잘모르고 있었던 것일 뿐이지요

 

 

 

 

빈센트 반 고흐의 <밤의 카페 테라스>를 보니 피곤한 일과를 마친 후

샤워를 하고 마시는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네요

수고하고 지친 당신! 쉬어라!

가족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해야 하는 업무로 얽혀진

사람과의 관계가 늘 유쾌할수는 없자나요

이 그림을 보면 시원한 야외의 밤공기와 여유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부러 떠들 필요도 웃을 필요도 꼿꼿이 앉아 있을 필요도 없을거 같군요

 

 

 

 

우리가 흔하게 마주치지만 아무 의미없던 그림들

오늘 만약 내게 무엇인가가 필요할 때 좋아하던 그림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그림은 놀랍고 따뜻한 힘으로 나를 위로하고 격려해줄겁니다

그림 한 장 하실래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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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 2013 For 프레젠테이션 - 프레젠테이션 기획부터 인포그래픽 활용까지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장경호 지음 / 길벗 / 201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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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가 다르게 봄이 옴이 느껴지고 있네요. 요럴땐 일요일의 끝을 잡고 안놔주고 싶은건 저만일까요? ^^

오늘도 책상엔 다음 주에 있을 워크샵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원고가 있네요

아! 프레젠테이션을 디자인해야 한다는 생각에 절로 두통이 납니다

널리 펼쳐진 텍스트를 붙잡고 아이디어를 구상해 보지만 할 때마다 느끼는건데 정말

맨땅에 헤딩하는 꼴입니다

언제쯤 효과적으로 프레젠테이션하기 위한 파워포인트의 대가가 될 수 있을까요?

 

 

 

프레젠테이션 페이지마다 가장 흔하게 쓰이는 것이 마구 정리안된 텍스트를 도식화해서 보기 쉽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것인데요

스텝을 보며 한 단계 한 단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그럴듯한 다이어그램이 완성되어 가독성을 높여 준답니다

아마 페이지별로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이유가 다이어그램을 이용해서 특이성도 강조되고 효과도 두드러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다이어그램이나 표를 이용한 도식을 만들때 혹은 간단한 정리만으로 페이지를 정리할때 균형있고 조화로운 색상으로 디자인한다면

많은 효과의 기교를 사용하지 않고도 능동적이고 안정감있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겁니다

조화로운 색상을 쓴다는 것이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이 책안에 쉽게 색상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알찬 팁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유용하겠네요

 

 

 

요즈음은 파워포인트를 만들때 딱딱한 그래프를 사용하기보다 간단하지만 요소의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픽토그램을 이용하여

인포그래픽 그래프를 만들 수 있는데 활용도도 높고 전달효과도 배가 됩니다

 

 

 

  

프레젠테이션 PPT에 많은 요소가 들어가고 휘황찬란한 색상이 있어줘야

멋진 PPT 같다구요?

천만의 말씀! 대제목과 중제목 그리고 내용에 대한 포인트만 간단히 줘도 훌륭한 디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잘모르던 터라 사용을 안해 늘상 마우스로 삽질을 했었는데 책의 내용에 스타일 가이드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책 사이사이에 내용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설명과 그에 관련한 알짜팁과 사이트정보가 실려있어 각 상황에 대한 예제 혹은 테스트를 해볼수 있어 유용하고
업무에 유용한 서식과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알려주니 성공적인 프레제테이션의 대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파워포인트의 길라잡이가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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