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펄전의 기도 레슨 Echo Book 2
찰스 스펄전 지음, 유재덕 옮김 / 샘솟는기쁨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도를 많이 하는 사람이 꼭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인이라면 당연히 기도가 삶이고 일상이 되어야 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기도 없이 하루도 살 수 없다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역자분들이다.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늘 깨어있어야 하기에 기도하고 기도하고 또 기도하는 모습. 기도의 본질을 알고 기도의 힘을 믿으며 응답의 역사를 매일 보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축복인가를 그 모습을 통해 추측할 수 있다. 위대한 설교자 찰스 스펄전 목사님은 사역의 기본은 기도 훈련이라 가르쳤으며 그 자신만 해도 엄청난 기도를 드린 기도의 대가였다. 그의 기도 레슨을 읽을 기회가 생겼다.

 

책은 총 6장으로 성경 속 인물들의 향기로운 기도와 그들에게서 배워야 하는 기도의 참된 의미를 소개하여 성경적 기도를 알게 한다. 진정으로 복을 주시라 간구한 야베스의 기도에서 '진정으로'의 뜻을 살핀다. 진정한 축복은 일시적이고 허구적인 것이 아님을 잘 분별하여 영적 축복을 주시라 기도해야함을, 어둠 속에서 울며 기도한 다윗을 통해서는 죄를 벗고 하나님을 무한히 신뢰하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의 자세를 배운다. 하나님의 임재로 생기를 받은 솔로몬의 기도로 기도가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의식하며 드려야하고 분명한 목적이 있는 기도가 돼야 하는 이유를 바로 알 수 있다.

 

기도의 비밀은 성경 속에 다 있었다. 응답받는 특별한 비법이 아니라 기도할 수 있는 게 축복임을 성경의 기도 용사들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다. 특히 '믿음을 변론하는 기도'의 비밀이 놀라웠는데, 응답받아야 하는 이유와 목적을 하나님과 대화하는 과정이 기도라는 사실을 잊고 지냈음을 알았다. 즉, 기도는 수단이 아니라 대화이고 교제라는 사실 말이다.

 

응답의 여부가 관계없이 기도 자체가 우리의 축복이다. 기도는 자기 짐을 던져 버리고, 누더기를 찢어 버리고, 질병을 털어 버리고, 영적 생명으로 충만해지고, 가장 높은 기독교 신앙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다.(P128)

 

기도하는 것 자체를 감사했고 사랑했던 기도의 거장들. 또 느껴지는 스펄전 목사님의 하나님을 향한 신실한 사랑. 기도를 숨 쉬듯 하는 사람들에게서 피어나는 향기가 이 책에 가득했다. 성경적인 기도를 드려야 하고 기도할 수 없어도 기도해야 하는 이유와 훈련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것이 역시 기도임을 목사님의 조언으로 배울 수 있다. 기도를 바로 알고 싶을 때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