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1월이네요. 10월 가장 읽고 싶은 책이 선정이 안되어 아쉽기는 하지만 페이퍼 작성하면서 느꼈어요. 평상시 베스트셀러 위주로 자기계발서를 골랐을땐 몰랐는데 묻혀버린(?) 뜻밖의 책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페이퍼 작성을 위해 여러 책을 들여다보고 마음 울릴 어느 한권의 책을 발견한다는 것은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11월의 책을 살펴보았는데요.

 

 1. 신간 목록을 보고 깜짝 놀랐다. 공병호님 얼마 전에 신간을 내셨는데 또? 무슨 내용인지 목차를 훑어보니 여느 자기 계발서에서 볼 수 있는 내용아닌가는 생각이 스쳤다. 그래도 느낌이 다르다. 다른 책을 통해 인생에서 필요한 좋은 습관이 무엇인지 아는거에 그쳤다면, 이제는 제대로 배우고 싶다.  

 

 

 

 

2. 예전에 공부 스토리를 읽을때는 저자의 스토리에 크게 비중을 둔 에세이를 주로 봤었다. 그러다가 개개인의 공부방법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중 가장 생각나는 공부법은  독학의 권유의 이중재님의 것인데, 저자는 오래 앉아 있는 것이 좋지 않고 몇십분에 한번씩 계속해서 두뇌를 식혀줄 것을 강조했었다.  

이 책도 새로운 지식을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재밌는 비법을 알려줄것 같다. 가속 공부법! 제목도 새롭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