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숨지 마, 네 인생이잖아 - 134cm 결핍을 꿈으로 채운 김해영의 신앙고백
김해영 지음 / 두란노 / 2013년 4월
평점 :
134cm 작은 거인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직접 읽은 감동은 사람들의 말 너머로 듣고 받은 것보다 더 진했다.
어느 인생보다도 특별한 인생을 선물 받았다 고백하는 김해영 사회복지사, 그녀의 삶은 그야말로 드라마다. 어려운 환경으로부터 생겨난 불행과 서러움을 씻어내고 새로운 미래를 개척한, 믿음의 삶이 이 책에 펼쳐져 있다.
어떤 폭우에도 이같이 담대해질 수 있을까. 어릴 적 내동댕이쳐진 후 더 이상 자라지 않는 키로 사람들의 무시가 뒤따르고 장애의 원인이 된 가정환경은 갈수록 악화되었을 때, 그녀는 절망하지 않았다. 힘겹게 기술을 배울 때도, 독학으로 배움을 이어갈 때도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낙심하려 들지 않았다. 성공을 목전에 두고 아프리카 선교사로 떠나 20대를 드린 것도 하나님이 주시는 특별한 인생을 살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이렇게 어떤 상황에서도 세상 사람들의 방식이 아닌 굳센 마음과 담대함을 주시는 하나님의 방식으로 살아왔기에 그녀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행복을 받을 수 있었다. 어디든 너와 함께 있으시겠다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아프리카 사람들을 향한 소명을 실현할 수 있었다.
그녀의 삶을 더 듣고 싶은 것에 아쉬움이 남는다. 책으로도 절절하게 느껴지는 강한 정신력, 항시 깨어있는 믿음, 순종하게 하시고 도전하게 하시는 데 대한 감사, 무엇보다도 "주님의 사랑은 기적의 유무와 상관없고, 그 사랑은 가감되지 않는다는 것을 믿는다" 는 신앙 고백...드리겠다 하여 드린 마음을 정말 예수님을 닮은 마음으로 변화시켜주신 하나님을 향한 사랑이 가슴 깊숙하게 전달되는 책이다.
삶에 있어서 무너지고 싶을 때 숨기고 싶은 부족함도 사랑으로 보듬어 주시는 하나님을 소망한다. 담대함과 희망을 주는 <숨지마, 네 인생이잖아>. 추천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