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심겨진 가시나무
원의숙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내 안의 숨겨 있는 가시를 마주하는 고통은 견디기 힘든 고통이다. 그러나 그것을 안고 사는 것도 만만치 않게 힘들고 괴롭다. 그 과정의 끝에는 기쁨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도저히 내 힘으로는 이겨낼 수 없을 때 그것을 인도하시고 이뤄주실 분의 손만을 기대하게 된다. <내 안에 심겨진 가시나무>는 고난을 통해 진실한 신앙 고백을 하게 하신 하나님에 대한 감사가 담겨 있는 책이다.

 

 

하나님께서는 절대 그분의 뜻을 굽히지 않으시며 구원의 계획을 이루시는 데서 뜻을 그치지 않으시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가꾸시기 위해서 많은 관심을 쏟으신다. 그렇기 때문에 성숙한 믿음으로 가는 여정은 순탄치 않다. 저자에게 어머니의 암, 산후통과 허리 통증, 어린 딸의 소아 당뇨, 자살 충동을 일으키는 심각한 우울증이 그 과정 가운데 있었다. 저자는 왜 내가 이런 일을 겪어야 한가? 불평이 치솟을 때, 말씀을 찾으면서 점차 이 안에 담긴 하나님의 계획을 기대하게 되었다. 가시나무에 때로는 물을 주시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불평과 불만을 없애고 보니 하나님의 손길을 믿게 되었고 믿는 그대로 치유가 일어남을 경험했다. 구원의 기쁨을 알게 하시고 하나님보다 앞서 가지 않는 자로 동행하는 자로 다시 세워주신 데에 대한 감사가 그로인해 넘쳐났다.

 

 

나를 괴롭히고 주저주저하게 하는 가시를 잘 알고 있다. 바라보면 아파서 외면하고 싶을 때가 많으나 훈련 중에 있다고 생각한다. 잘 이겨내어 이 책 속의 넘쳐나는 기쁨을 나 역시 느껴보고 싶다. 오직 하나님만의 손길을 기대하며 가시나무의 축복을 알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라 미리 고백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