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 - 방송인을 꿈꾸는 세계 청소년의 롤모델 ㅣ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6
주디 L. 해즈데이 지음, 권오열 옮김 / 명진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영화 한 편을 본 듯했다. 단편적으로 듣던 유명인의 유명한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모아 읽으니 인생은 정말 영화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나쁜 날이 있으면 좋은 날이 있기 마련인데 왜 괴로운 순간이 닥치면 햇빛 볼 날에 비관적이게 될까. 인종 차별, 가난, 성폭력 등 답이 안 보이는 어려운 문제가 오프라 윈프리의 인생에도 있었다. 그러나 과거에 얽매이느니 새로운 날을 바라보기로 한 오프라 윈프리. 어머니와 살았던 시기의 아픔에서 벗어나 예전의 밝고 당찬 모습을 회복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확신을 가지게 되고, 모두의 희망과 위로가 되어 조국을 넘어 세계 각지 어려운 처지의 사람들을 감싸주는 따뜻한 이미지의 방송인이 되고. 이렇게 굴곡 있는 삶이니 한장 한장 넘길 때마다 드라마는 아닌지 착각이 들었다.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는 그녀의 무한한 긍정과 자신감이 희망의 토대였음을 알게 한다. 또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는 교육과 독서의 중요성, 자존감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오프라 윈프리의 하루하루를 통해 알려준다. 어느 하루는 땅바닥에 파묻힌 것처럼 어둠만 가득했을지 몰라도, 그렇지만 괜찮다는 흔들리지 않는 신념이 있다면 이겨낼 수 있다는 걸 믿게 한다.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의심하지 않은 그녀의 삶, 신념이 정말 아름답다. 한편으로는 더 듣고 싶기도 하다. 이 책에는 담겨있지 않은, 오프라 윈프리의 생생한 목소리... 상상하기도 힘든 일들과 치열하게 싸워 이겨낸 이야기를 자세히 알고 싶어 졌다.
청소년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