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시 조찬 모임
백영옥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백영옥 작가 책 중 아는 책으로는 <스타일>이 다인데, 외국 칙릿 영화 같은 분위기가 너무 가벼워 보여 조금 읽다 말았었다. 이 책 첫인상도 많이 비슷했다. 실연당한 사람들과 조찬 모임이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제목과 화려한 표지를 보고 뜬금없는 사람들의 소란스런 이야기 아닐까 했는데, 예상이 완전히 부서졌다. 시끄러운 소설이 아니었다. 공감으로 마음이 촉촉이 젖어가는게 떨어지는 빗방울 가운데 서서 책을 읽는 기분이 들었다.

 

이별이 남긴 상처에서 터진 핏물이 눈앞에 보이는 듯 생동감 넘치는 작가의 묘사에 적응하여 한 장 한 장 넘기다보니 청승맞게 무슨 아침 모임인가 하는 생각이 가라앉았다. 그리고 책에 담긴 다양한 주제가 눈에 들어왔다. 이 책은 실연이 성장의 계기가 될 수 있으며 찾아올 사랑을 기대하게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지만, 다양한 사람들 삶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랑과 실연의 과정 외에도 할 얘기가 이렇듯 많다보니 당연히 수선스럽게 느껴질 법한데, 오히려 그것이 공감과 눈물을 더 쏟아내게 했다.

 

실연의 끝에 선 이들이 각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서로의 상처를 담으려 하는 과정이 좋았다. 지난 사랑의 흔적은 사라지지 않고 사강이 겪은 과거 상처도 지워지지 않겠지만, 더 나은 미래가 언제든 나타날 수 있다는 건 다행스런 일이다. 이들 각자가 서로에게 전하는 응원과 희망이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