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 선배의 수능 전략노트 - 삼수 끝에 경찰대에 합격한 선배가 100% 효과를 본 특별한 공부 노하우!
김효진 지음 / 작은씨앗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드림 스쿨을 가지 못한다면 하는 슬픈 만약을 위해 고민하고 있는 시험이 수능이다. 시험에 해당하는 범위를 공부를 하긴 했으니 꼭 도전해 보고 싶다. 그래도 낯선 시험인지라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많이 찾게 된다.

 

이 책은 경찰대를 삼수 끝에 합격한 저자의 이야기다. 제목을 보고 기대를 많이 했었다. 아쉽게도 경찰대를 가게 된 자세한 계기부터 삼수 생활의 자신과의 싸움, 꿈을 성취한 후의 기쁨 등 당연히 있을 줄 알았던 내용은 거의 없었다. 대부분의 페이지는 언어 영역 푸는 비법으로 채워졌다.

 

경찰관이 된 지금도 언어 영역을 풀어 보곤 하는데, 언제나 만점이 나왔다고 한다. 솔깃한 비법이다. 무엇일까. 의외로 간단했다. 문제를 먼저 읽고 마지막 지문을 읽어 글의 성격, 내용, 주제를 파악한 후 첫 문단으로 돌아가 빠르게 읽는 방법이었다.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글의 요지를 먼저 알고 읽는게 비문학에서 효과적이었다고 말했다.

 

사실 이 밖의 어떤 것을 기대하고 있던 나에게는 크게 도움 되는 책은 아니었다. 다만 기억할게 저자가 공부하는 동안 자신을 알고자 노력했다는 점이었다. 또 교과서에 많이 의존했다는 점이었다. 자신의 취약한 부분을 알고 공부 패턴을 바꾼게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저자가 고민했던 것처럼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 사람들이 한번 참고하고 읽어볼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