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 하는 사람, 생각을 실현하는 사람]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을 보내주세요
생각만 하는 사람 생각을 실현하는 사람 -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실현할까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오시연 옮김 / 북스넛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꿈을 꾸고 실천을 하면 현실이 된다.

 

 

3단계 과정은 자기 계발서에서 공통적으로 담고 있는 내용이다. 이 책은 이 과정에 생각을 굳히는 단계를 더해, 실천을 하기 전에 그 틀을 견고히 다져야 실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한다. 누구는 생각만 하고 누구는 실현도 하는 이유는? 뇌 속 틀이 완성되는지를 보면 된다.

 

 

제목과 표지에서 생각을 가꾸는 방법이 나올 거라는 예상을 쉽게 할 수 있다. 표지에는 '생각을 원하는 대로 반드시 실현하는 뇌과학적인 방법'이란 문구를 실었다. 뇌과학 전문가가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지는 과정을 과학적으로 설명해준다고 하니, 참신한 표지만큼이나 내용도 참신할 것 같다. 그러나 예상과 많이 달랐다.

 

 

저자는 생각이 실현되려면 먼저 말로 표현되어야 하고 다시 확신과 신념을 첨가하여 행동화해야한다고 말한다. 그리고는 편한 것을 좋아하는 뇌의 성격이 실현하는 것을 방해한다고 덧붙인다. 그렇다면 방해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습관을 따르기 좋아하는 뇌의 성격을 역이용하면 된다. 무의식에 좋은 습관을 심어서.

 

 

당연히 어떻게 좋은 습관을 심는지 뇌를 근거한 구체적인 방법을 기대하게 된다. 목표를 사명으로 삼고 생각의 힘을 믿고 독서하고 강연 듣자는 방법 모두 충분히 가치 있고 중요하다. 그렇지만 생각이 정착되는 과정보다는 실행력에 중점을 둔 부분이 많았다. 그러다보니 표지 문구에서 말한 과학적인 방법 그리고 책의 주제는 겉돌았다. 기발한 표지에 어울리는 내용이 나올줄 알았는데... 제목이 아깝다.

 

아쉽기는 하나 무엇을 실행해야하는지는 참고할만하다. 뭔가 건지려면 기대는 적게 하는게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