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주식투자 주가조작부터 배워라
안형영 지음 / 미르북스 / 2011년 6월
평점 :
판매중지


직접 HTS를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주식에 관한 책을 꾸준히 읽어왔기에 실패를 줄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 그러나 며칠 전부터 지수가 손쓸틈 없이 떨어지는걸 보면서, 주식 시장 뒤에 음흉한 세력이 가득하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우면서 투자하다 잘못하면 코베일 수 있겠구나는 생각이 마구 들었다.    


책의 주 내용인 주가 조작과 현재 폭락장과의 공통점을 말하자면 개미에게 이도저도 못할 상황이라는 것.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주식은 안하는게 좋지만! 굳이 직접투자하고 싶다면 유가증권시장 50권내 믿을만한 종목의 주식을 사는게 낫다고 말한다. 수익률 대박에 눈멀어 위험성을 감지 하지 못하는 개미들에게 과거 시세조정 사례를 소설로 하여 경고한다; 주가조작을 조심해라!

 

내용은 거품 테마주, 자원 개발주, 유명인 테마주, 외국계펀드, 신기술 주, 개미들의 작전주에 관한 주가 조작 사례를 6개의 사건편으로 구성하였다. 각 소설의 끝에는 '해결편'이라고 하여 저자가 사건편을 해석하고 설명해준다. 미리 주식수를 늘리고서 과장된 뉴스, 호재 공지를 통해 잘못된 정보를 흘려 주가를 어마어마하게 올린 후에 조심스럽게 팔아넘기는 그 과정은 비슷비슷하다. 문제는 정보가 사실인지 아닌지 전문가들도 구별하기 힘든 경우이다. 해외 탐사 자원이 회사 매출과 관련이 없는 경우인데도 잠재력이 높다며 뻥튀기하거나 신기술 개발이라는 솔깃한 뉴스를 퍼뜨리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이러한 경우는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고 당하기 일쑤이다.  
 

 

잘못된 방법으로 남의 돈을 훔쳐서 먹고 사는 무양심들이 정말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굳이 주식을 해야겠다는 사람에게 주식 투자를 할때는 투자금에도 시간에도 여유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주가 조작이 의심 된다면 기업의 가치를 충분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주가 조작은 증권시장이 없어지지 않는한 피할 수 없는 문제니 넘어가지 않으려면 노력하고 분석하는 것뿐이다. 주식에 무작정 뛰어들기 전에 바른 투자방법을 배우고 주가조작의 위협에 대비하고 싶다면 읽어야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