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로 웹툰 만화 제작하기 - 스테이블 디퓨전·미드저니·챗GPT
김한재 지음 / 성안당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확실히 많이 변한 듯 싶다.

ChtaGPT가 나와서 AI를 통해 보고서나 소설 등을 글을 쓰더니

AI를 통해 그림도 그리고 몰래 대회에 출품해서 대상도 받았다.

스토리테링이 가능하고 그림도 그릴 수 있으니 

그 2가지가 복합된 웹툰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만화를 아주 좋아하고 학창시절 만화동아리에서 활동도 했지만

그림도 못 그리고 스토리 구상도 못해서 포기했던 만화가의 길

이제는 생계를 위해서가 아니라 취미로 만화를 그릴 수도 있고, 

도전만화가 같은 코너나 개인 SNS 채널 등 개인이 활동할 수 있는

창구도 많아져서 생성형 AI로 웹툰 만화 제작하기는

나에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주었다.



만화동아리 활동시절에도 단순히 만화 그림만 그렸지

만화책을 만들지는 않았었다. (당시엔 웹툰이 없던 시절)

그래서 만화책이 웹툰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몰랐다.


생성형 AI로 웹툰 만화 제작하기는 그 제목처럼

스테이블 디퓨전, 미드저니 같은 툴을 이용해

단순히 그림을 만드는 방법만을 알려주는게 아니라

ChatGPT로 작품을 기획하여 최종적으로

웹툰 만화를 제작하는 것을 알려준다.


그림들이 어떻게 그려지는 것이 궁금했는데 프롬프트라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다.

좋은 프롬프트를 사용해야 내가 원하는 것에 더 가까운 그림이 나오기 때문에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그리고 강력한 키워드를 사용해야 한다.


샘플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단어, 용어들이 있어서 좋았다.

다양하게 만들어진 이미지들을 보면서도 놀라웠는데

마지막에 나오는 실제 완성된 만화 작품 샘플들도 놀라웠다.




강력한 툴들이 웹툰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지만

결국 어떠한 이미지와 스토리를 만들고 수정하는 것은

나의 노력과 시행착오가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