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펴면 통증 없이 100세까지 살 수 있다 - 스스로 낫는 바른 자세 맵시운동
박희준 지음 / 아마존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 제목 <어깨 펴면 통증없이 100세까지 살 수 있다>를 보았을 때는 당연히(?) 의사가 쓴 책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운동선수, 체육관 관장이란 저자의 약력을 보고 어? 라고 잠시 생각했다 아~ 라고 다시 생각했다.


처음엔 의외라고 생각했지만 다시 곰곰히 생각해보니 실제로 다친 or 아픈 경험도 많을 것이고, 운동을 가르치면서 더 많이 보기도 했을 것이기에 현장 경험으로 의사 못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거기에 제대로 이론적인 공부까지 했다면 의사보다 더 전문가일거라 생각이 되었다.


관절이 안좋다 하면 다른 사람들처럼 나도 흔히 수영을 통해 운동을 해야 한다 생각했는데 제대로 된 원인을 파악하지 않고 하는 수영 등 운동으로 인해 또 다른 병을 얻을 수 있다는게 놀라움을 넘어 약간의 두려움으로 다가왔다.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 학창시절 앉아서 공부할 때의 안좋은 자세들, 일을 하면서 PC모니터리를 보는 것에서부터 휴대폰을 사용할 때 등 오랜기간 누적되어 온 잘못된 자세들로 대부분 거북목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나 역시 오랫동안 누적되어 온 것이 한 번에 터지며 허리와 목, 어깨의 강한 통증으로 도수치료를 받았었다.


그리고 지금은 자세를 앉아서 모니터를 볼 때 휴대폰으로 볼 때 교정한 자세를 잘 지키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도 의식하지 못한 습관에서 나오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인지 다시 어깨 등이 아파오고 있다.



저자가 개발한 맵시진단법은 서 있는 자세의 유형에 따른 수직전 진단과 눕거나 엎드려서 보는 수평적 진단이 있다.

사진과 함께 상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셀프로도 체크하는게 전혀 어렵지 않았다.

맵시진단을 소개 후 반강제로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맵시밴드에 대해 알려주는데 인터넷에서 다른 이름으로 바른 자세를 위한 도구로 본적이 있었다.


그리고 맵시운동에 대해서 알려준다.

맵시운동은 순환 -> 정렬 -> 재활 -> 강화 순서로 순환/정렬 7영역 23종 77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소 어려운 동작이 많지만 꾸준히 운동하고 기본 생활습관들은 더 잘 지켜서 아프지 않은 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 2020-09-19 07: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서평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어깨펴면 통증 없이 100서까지 살 수 있다> 저자 박희준입니다 #방콕시대 #코로나19_이겨낼_건강한_지혜 #맵시TV 와 함께 하시지요^0^ ⬇️ 구독 신청은 여기로 ⬇️ https://www.youtube.com/c/박희준의맵시TV 구독 / 알람/ 좋아요/ 필수 유튜브를 시작한지 5개월이 지났는데 그 사이 영상을 따라서 어깨만 폈을 뿐인데 두통, 불면증, 비염, 담결림, 어깨통증, 허리통증, 무릎통증, 족저근막염, 위산역류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효과를 보았다는 감사 인사와 메세지가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메뉴의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첫 영상부터 순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영상 차례대로 보셔야 원리적으로 이해되고 더 큰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