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에서 답을 찾다 -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정진관(정고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교통에서 답을 찾다는

총 5개의 챕터로 되어 있지만 앞 2개가 메인인 듯 싶다.

1. 국토교통부가 알려준 절대 망하지 않는 부동산 위치 30곳

2. 1기/2기 신도시를 통해 3기 신도시 대박 입지를 내다보다


3. 세상에 없던 교통편, UAM을 주목하라는 1챕터의 겻가지

4. 판교 이상 오를 그곳, 하남을 주목하라는 2챕터의 겻가질로

신도시 중 저자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곳에 대해 더 상세히 알려준다.


5. 6개 사이트를 알면 부동산 답이 보인다는

알면 도움이 되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정보들이다.


1챕터의 가장 중요한 용어는 환승센터와 복합환승센터이다.

저자도 아주 강조하고 있는데 몇년전 다른 교통망 전문가도

이 환승센터를 아주 많이 강조했던게 책을 읽다가 기억이 났다.


저자가 알려준 총 30곳 중 관심을 가지게 된 몇 곳이 생겼다.

해당 복합환승센터가 앞으로 어떻게 변해가는지 그 곳에서

분양하는 단지들은 어떻게 되는지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겠다.



1챕터의 겻가지인 3챕터의 UAM은 책을 통해 처음 알게되었다.

UAM은 GTX도 엄청 더디게 진행되는데 과연 내가 이용할 날이 올까 싶다.


3기신도시도 모두가 마음에 들진 않고 몇 곳만 마음에 들었다.

관심을 가진 복합환승센터와 함께 앞으로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겠다.




이 글은 길목부동산연구소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