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하다 보면 나도 AI디자이너 - 진짜 누구나 배울 수 있다! 따라 하다 보면 나도 AI디자이너 1
양현진 지음 / 리드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T 분야를 크게 분류하면 엔지니어, 개발자, 디자인로 분류되는데

따라하다 보면 나도 AI디자이너의 저자는 정보보안전문가이다.

정보보안은 디자인 파트가 아닌 엔지니어 파트에 속한다.


나도 IT 정보보안 파트에서 일하는 사람이다 보니,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아도 그림을 못그려도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시대가 열린거 같아서

반가운 마음과 함께 디자인이라는 AI디자인이라는 새로운 세계에

발디딜 수 있게 되었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읽게 되었다.


따라 하다 보면 나도 AI디자이너에서는 디자인이라는 것이

반드시 자신의 손으로 그려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고 알려준다.

오케스트라에서 연주자가 아닌 지휘자의 역할이 있는 것처럼

디자인에서도 내가 지휘자가 되고 AI디자인 플랫폼이 연주자가

되어 멋진 AI디자인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은 AI디자인 이전에도 팝아트 등 이미

여러 형태로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었던거 같다.

중요한 것은 그 창작자의 기획력, 감각이라고 할까?



초보도 할 수 있는 이미지 제작 AI플랫폼

1. 미드저니

2. DALL - E2 (델이)

3. 플레이그라운드

4. 노벨AI



만들어진 이미지를 통해 각 플랫폼별 특징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었다.

책에선 이 4가지 플랫폼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 후 실전가이드를 알려준다.

책을 쓰고 있는 중에도 AI플랫폼은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다.


앞서 나는 IT 분야를 개발자, 엔지니어, 디자이너로 분류했는데

저자는 마무리 멘트에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 또는 프롬프트 디자이너

라고 2가지를 구분하지 않고 쓰고 있었다.

이미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라를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고

굳이 구분할 필요성도 없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 아직은 초창기이고 블루오션인 시점인

지금 당장 시작해서 선점하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