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부동산 투자로 현실부자 되기
백영록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관련 규제와 세금을 포함한 변경된 내용을 매년 업데이트하는

부동산 입문서로 유명한 부동산 상식사전의 저자 백영록 작가가

가상부동산에 대한 책을 출간하였다.



비트코인을 대표로 하는 암호화폐나 NFT 투자에 대해서도

이제 이름만 익숙하고 투자에 대해서는 아직도 낯설데

가상부동산 투자도 어느덧 아는 사람들은 많이 하고 있는 듯하다.


그래서 입문서로 가상부동산 투자로 현실부자 되기를 읽게되었다.

앞서 이야기한 코인, NFT, 블록체인, 가상부동산은 다 연결되어 있어서

책에서는 먼저 기본적인 기술적인 지식에 대해서 먼저 알려주고

어떠한 가상부동산 플랫폼이 있는지 소개해준다.



기술적인 내용으로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하고

기술적인 부분을 포함한 각 부문의 현실적인 한계선도 알려준다

향후의 전망에 대해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설명해줘서 좋았다.

(로또 당첨이라는 장미빛 미래만 이야기하거나

실물이 없으니 다 허상인 사기라거나 등으로 등등)


국내와 국외의 가상부동산 수익 모델에 대한 설명을 보면서는

게임이야기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실제로 게임을 해서 포인트를 쌓기도 하고)


각 플랫폼에 들어가서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해봐야 좀 더 와닿지 않을까 싶다.

생각보다 벌써 꽤 많은 플랫폼이 있는 것에 놀랐고

결국 가장 괜찮은 곳으로 사람들이 몰리고 상대적으로 별로인 것들은 망할텐데

나중에 가상부동산 투자로 현실부자 되기에서 소개한 가상부동산들 중에서도

망해서 없어지는 것도 많을 듯 싶다.

아무래도 이용자수에 대한 파이의 차이가 크니

국내보다는 국외에 더 잘되고 있는거 같은 느낌도 들었다.




이 글은 흥부야재테크하자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