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동산 부의 역사 - 한반도 부의 흐름을 한눈에 살피는 부동산 입지 변천사
이상우.유성운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표적인 부동산 전문가 중 한 명으로 대한민국 아파트 부의 지도를

쓴 이상우 사장의 3번째 책 대한민국 부동산 부의 역사가 나왔다.



이번엔 유성운 이라는 분과의 공저로 쓰게 되었다.

이상우 대표는 원래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알게 되었지만

공저자인 유성운 작가는 프로필을 보고 어떠한 사람인지 알게 되었다.


얼핏 보면 공저자로 만날 일이 없을거 같은 두 사람이지만

부동산 전문가로 이상우 대표가 역사 전문가로 유성운 작가가

합심하여 대한민국 부동산 부의 역사라는 책이 만들어졌다.




부동산 투자자 입장에서만 이 책을 보게 된다면

다소 실망할 수도 있을거라 생각한다.

책의 구성 목차가 부동산 투자를 위한 기본 요소인

교육, 직주근접, 교통, 자연환경, 도시계획으로 나눠져 있고

내용적인 측면에선 역사적인 이야기 반, 현재 관점의 이야기 반으로

되어 있지만 나의 느낌으론 투자보단 역사가 더 주인 느낌을 받았다.


부동산 투자자 입장에서 실망할 수도 있다라고 했지만

내용상으로 별로라는 의미가 아니라 아주 재미있었다.

부동산 투자자에겐 너무나 익숙한 이야기인

다산 정약용의 아들들에게 쓴 편지에서 나오는

서울 사대문 밖으로 벗어나지 마라는 가장 기본으로

조선형 자사고, 조선의 8학군

북촌, 중촌, 남촌, 마용성이 아닌 마용서

한국은 경부고속도로 조선은 1번국도 의주로

신수도 한양 천도 이야기 등등등



책제목인 부의 역사를 통해서도 알 수 있고

내용을 통해서도 다시 알 수 있는 만고불변의 진리

그것은 역시 과거든 현재든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다시 느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