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로 부자되기 - 'NFT의 황제‘가 말하는 NFT 투자의 모든 것
미케 하거 지음, 이정린 옮김 / 예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아주 뒤늦게 이제야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조금씩 투자해볼까 싶어 책을 몇권 읽으며 공부하고 있다.

그런데 또 다른 투자상품으로 NFT도 인기를 끌고 있다.


디지털화된 미술상품인데 어떤 방식으로

복제품과 다른걸 인증해주고 암호화폐 중

이더리움으로 거래 가능해야 하다는 점이

NFT로 부자되기를 읽기 전 대략적으로 알고 있는

NFT에 대한 나의 지식이었다.


저자가 말하는 주변인에 대한 이야기처럼 나 역시도

암호화폐에 대해 처음 접했을 때 그거 튤립커품이야~

그리고 NFT 투자에 대해 이야기할 때도 튤립거품이야~

이런 식으로 생각했었다.

여전히 찬반에 대해서 왈가왈부하고 있지만

그와 별개로 이미 시장은 형성되어서 흘러가고 있다.


결국 선점한 사람은 큰 돈을 벌어서 신흥 부자가 되었고

뒤늦게 합류한 사람이나 이제 합류하려는 나 같은 사람은

끝물에 손실만 보게 될 것인지 아니면 단기적인 출렁임이 있어도

결국 부동산과 같이 인플레이션과 같이 우상향할 것인지 과연?

저자는 NFT가 어디에나 있을 날이 얼마남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디지털 화폐의 가치란 교환수단에서 투자수단으로

NFT는 디지털 소유권 증명서의 역할을 하고

원칙적으로 이미지, 그래픽, 사진,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등

모든 디지털 파일을 NFT로 변환할 수 있다.

그 중 특별한 사연(?)이 있는 콘텐츠가 높은 가격을 받게 된다.



NFT로 부자되기를 통해 NFT 투자에 대해 가지게 된 생각은

완전히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술품이나 보석, 명품, 고가 와인과

같은 희소 제품의 경매시장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단순히 거품으로 단기 과열 후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부자들의 또 다른 명품 중 하나로 자리잡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아주 NFT 투자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주변인으로 본 것으로도

이미 아무거나 투자한다고 돈을 벌 수 있는 시기는 지났고

작품 중에서도 옥석의 구분이 중요해진 것처럼 보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