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이라고 알고 있었으면서 이번에 책을 읽으며 "아,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가 아니라 다른 카네기(데일 카네기)네."라고 깨달았다....

그동안 나는 데일 카네기란 풀네임을 보면서 무슨 생각을 했던걸까?
카네기는 나에게 강철왕 카네기 밖에 없어서 부자인 이유가 인간관계도 탁월하게 잘 해서 책까지 썼나보다 라고 생각해 왔었다.
인지부조화의 극치구나.....

비록 책의 저자는 아니지만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도 인간관계론에 예시로 등장하여 반가웠다.

책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사람을 다루는 기본 방법 3가지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도록 만드는 6가지 방법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기분 상하게 하거나, 적개심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사람을 바꾸는 9가지 방법
결혼 생활을 행복하게 만드는 7가지 비결

 

각 챕터별 마지막에 요약되어 있다.
이 부분만 몰아서 읽었을 때 어떤 생각이 드는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라면 "뻔한 얘기 하고 있네~"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순차적으로 읽었다.(당연한 말이지만....)
뻔한 얘기 당연한 얘기하냐며 무시할 내용들을 저자가 드는 많은 예시와 함께 읽었을 때 고개를 끄덕거리며 읽게 되었다.


인간관계론에서 이야기하는 것들이 모든 일에 100% 정답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실제로 저렇게 인간관계를 하지 않고도 성공한 사람들, 혹은 저렇게 해서 실패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관계론을 읽으며 가지게 된 생각은 "그렇구나" 라는 납득이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그러면 나는 이렇게 살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해선 ..... 이다.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하지만 반대로 사람은 누구나 바뀔 수 있다.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저자는 서문에서 인간관계론 책의 사용설명서도 친절하게 제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