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튜브 마케팅 혁명
스가야 신이치.민진홍.경광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월
평점 :
1인기업, 1인미디어 전성시대.
유튜브로 몇억 버는 인기 유튜버들이 더 유명해지면서 너도 나도 유뷰브에 뛰어들고 있다.
현재 억대 수익을 내는 인기 유튜버들이 쓴 책들을 몇 권 읽었는데 저자마다 책에서의 포인트가 달라서 다양한 내용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 유튜버를 입문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따라하기 시리즈 책처럼 쉽게 "클릭 클릭"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책은 없었다.
지금 유튜브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계정은 만들어 두었다.
계정 만드는 것도 웹인터페이스가 익숙하지 않아서 많이 어려웠다.
그런 점에서 이번에 읽은 <유튜브 마케팅 혁명>은 제일 첫 장에 계정을 만드는 법부터 이미지와 함께 간략한 설명으로 쉽게 알려준다.
그리고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구독자를 증가시키는 마케팅 비법에 대해서 2장에서 알려준다.
우리나라는 아직 저작권에 대해서 잘 신경을 안쓰지만 해외에서는 특히 유튜브를 만든 나라 미국에서는 저작권 위반을 해서 소송이라도 당하면 엄청난 손해을 볼 수도 있다.
그에 대한 내용도 3장에서 알 수 있다.
유튜브를 포함한 모든 방송 등 홍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컨텐츠일 것이다.
어떤 컨텐츠를 할 것인지는 개인이 끊임없이 고민하고 만들어나가야 할 것이다.
그 전에 유튜브라는 툴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 처음 입문서로서 하나씩 따라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좋은 책이다.
알려준 팁들과 설정을 따라하며 하나씩 수정해 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