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초등학생이 갖고 싶은 직업 3위로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급부상할 정도로 1인 미디어는 이미 우리 삶을 지배하고 있다.

특히 MZ 세대는 궁금한 게 생겼을 때 유튜브를 검색하고, 자기 취향의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한 후 사회적 소통을 하며, 당근마켓을 통해 중고 상품을 ‘리셀’하는 그야말로 1인 미디어의 삶 속에서 먹고 마시고, 일하고, 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열심히 콘텐츠를 올리는데 클릭수가 안 나와 고민인 유튜버?인스타?블로그 운영자, 회사에서 인정받고 싶은데 그 방법을 잘 모르겠는 사회 초년생,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골머리를 앓고 있는 홍보 마케팅팀 직원

손님을 끌어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인 자영업자 등등 이 책이 필요한 독자층은 매우 광범위하다.

이 책은 카피를 읽고 바로 클릭하게 하거나 물건을 구매하게 하는 ‘직접 반응 카피’ 작성법 책이다. 직접 반응 카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살 준비가 된 고객에게 즉시 행동하게 한다.

온라인에서 광고를 클릭하게 하거나, 블로그 글을 읽고 제품을 사게 한다.

긴 시간과 많은 노력을 들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미지를 좋게 하는 브랜드 마케팅 방법과는 구분되는 것이다. 짧은 시간 안에 고객의 관심을 끌어 매출을 올리는 직접 반응 마케팅에 활용된다.

📚책 속으로:

좋은 카피를 구성하는 4P 법칙은 약속(Promise), 시각화(Picture), 증거(Proof), 설득(Push)이다.
먼저, 카피라이터가 약속한다.

그림을 그려 시각화한다. 약속과 시각화의 증거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고객을 설득해 행동하게 한다.

#무조건팔리는카피 #글렌피셔 #동양북스 #마케팅 #세일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