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8 - 미스터리 투어가 우릴 부른다! 암호 클럽 18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초등학생 대상의 미스터리 탐정 소설이다.암호와 추리, 탐정 소설은 언제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다섯 명의 또래 아이들이 등장하는 이 소설은 탐정 추리 소설이라는 기본 틀에 암호 해독이라는 흥미 요소를 더했다.

책의 주인공인 코디, 퀸, 루크, 마리아는 암호를 만들고 풀기를 매우 좋아하는 아이들이다.

넷은 암호 클럽을 조직하여 그들만의 비밀 우편함과 클럽하우스를 만들고, 마을 주변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사건들을 ‘암호 언어’로 풀어 나간다.

거기에 일본에서 온 전학생 미카가 합류하면서 암호 클럽의 모험은 한층 흥미를 더해 간다.

각 장마다 해결해야 할 암호가 주어지며,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암호 클럽 멤버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암호 풀이에 참여할 수 있다.

한글 자모음으로 이루어진 문자숫자식 암호부터 지문자, 모스 부호, 카이사르 암호, 수기 신호, 점자 등 간단하고도 비교적 보편적으로 알려진 암호들이 등장한다.

또한 그림 속에 암호가 숨겨진 스테가노그래피, 셜록 홈스의 춤추는 사람 암호, 글자를 뒤죽박죽 섞어 만든 애너그램 등도 등장하여 눈길을 끈다. 한자 암호와 같은 고전적이지 않은 톡특하고 참신한 암호들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이들이 어렵게만 느끼는 과학이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지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면서 과학을 좀 더 친숙하게 느끼게 될 수 있는 책이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암호클럽18 #페니워너 #가람어린이 #외국창작동화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