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셀러 시크릿 노트 - 퇴근 후 취미로 시작해 월 1억 매출 달성 비법
김회연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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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는 진입 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개설할 수 있고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관리하기도 쉽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그런데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상품을 등록하기만 하면 고객이 알아서 찾아오고 매출이 늘어날까?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되었다고 해서 누구나 어마어마한 매출을 달성하는 건 아니다. 시스템을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상품을 판매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고객에게 상품을 알리려면 네이버 쇼핑과 스마트스토어 생태계를 정확히 이해하고 상품 검색 알고리즘도 제대로 알아야 한다.

저자는 이러한 스마트스토어의 생리를 일찍부터 간파하여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이제는 어엿한 파워 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 책에는 저자가 지금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경험했던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를 상세하게 담고 있다. 초기 진입 단계부터 상품 선택, 마케팅, 직원 관리, 매출이 갑자기 상승했을 때의 대처법, 별점과 댓글 관리, 그리고 브랜딩까지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하다 보면 생기는 모든 궁금증을 담았다.

이 책으로 상품 홍보가 어렵고 막막하기만 했던 초보 판매자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빅파워셀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으로:

차별화라는 것을 매우 단순화해 보면 단지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거나 느끼지 못한 영역’에 불과하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억지로 하려고 해서는 달성할 수 없는 것이다.

그것에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스스로 사용하고, 체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겨나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것은 이성의 영역이 아닌, 감각과 감성의 영역, 혹은 습관의 영역이기도 하다.

지금 자신이 뭔가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고 차별화를 꾀한다면, 정작 지금부터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대단한 기획이나 연구가 아니라고 본다.

애정을 가지고 꾸준하게 가까이 두고 자신의 애용품, 일상 용품처럼 제품을 다루었을 때 자연스럽게 차별화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파워셀러시크릿노트 #김회연 #체인지업 #마케팅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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